모바일

갤럭시 버즈3를 구입하게 만드는 3가지 업그레이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4-05 15:03:16

    <출처: 샘모바일>

    삼성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전세계 블루투스 이어폰 중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제품이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연동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극대화 시켜주는 제품이기도 하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크기가 작고, 잘 만들어졌으며, 안정적으로 동작하고, 오디오 및 통화 품질이 우수하다.

    갤럭시버즈는 현재 갤럭시버즈2 프로 까지 출시된 상황인데, 큰 문제만 없다면 앞으로 출시되는 제품은 갤럭시 버즈3가 될 것으로 보이며 올해 하반기에 갤럭시Z플립5 및 Z폴드5와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갤럭시버즈는 다양한 장점과 함께 몇가지 단점도 지적되는데,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삼성이 갤럭시 버즈3에서 개선하면 대박날 부분 3가지를 분석해봤다.

    1.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
    삼성이 버즈3에서 개선해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배터리 사용시간이다.

    전작인 버즈2는 완충 후 최대 5시간, 충전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20시간 까지 이어버즈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경쟁사 제품들보다 인상적이지 못한 성능이다.

    참고로 경쟁사 제품들 중에는 완충 후 최대 8시간, 충전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4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존재한다.

    때문에 삼성은 버즈3에 완충 후 최대 7시간, 충전케이스 사용시 최대 3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어야 앞으로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매체는 전망했다.

    2. 비퍼와 UWB가 있는 케이스
    지금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버즈가 필수가 된 시대이지만, 이어버즈는 크기가 매우 작아 쉽게 잃어버릴 수 있고 찾기도 쉽지 않은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은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충전케이스에 스피커를 내장하고 애플 나의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이 스피커에서 소리를 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때문에 삼성도 갤럭시버즈3에 비퍼(비프음을 내주는 기능)나 UWB(초광대역) 기능을 넣어 언제 어디서나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든다면 사용자들이 버즈3를 선택하게 만드는 중요한 차별화 기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3. 향상된 통화 품질
    버즈2의 통화 품질에 꽤 우수하지만 에어팟과 비교했을때 아직까지 완벽하다고 말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 중 대다수가 더 나은 통화품질을 갖기위해 애플 에어팟 구입을 고민하는데, 매체는 삼성이 버즈3에서 통화품질 부분을 개선한다면 그러한 사용자들을 에어팟이 아닌 버즈3로 돌아오게 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버즈3에 수동 이퀄라이저 옵션, 이어버드 케이스의 무광택 마감, aptX, aptX HD 및 LC3와 같은 더 많은 무선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에어팟으로부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