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앱코, 투명 기계식 키보드 ‘APK87’ 와디즈 펀딩 실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23 17:44:14

    앱코에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ABKO APK87 폴리카보네이트 RGB 기계식 키보드(이하 APK87)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APK87은 3월 23일 목요일 와디즈 채널에서 오픈 예정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정식 펀딩은 4월 10일 월요일에 시작된다.

    APK87은 앱코에서 처음 선보이는 완전 투명한 키보드로 폴리카보네이트 하우징, 키캡으로 투명한 느낌을 살리면서 RGB LED 모드를 탑재해 투명 소재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계식 키보드다.

    이 제품은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바디에 실버톤의 플레이트와 화이트톤의 PCB를 활용하여 내부가 완전히 보이지만 화이트, 실버로 대비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완성하였으며 키캡도 실버 플레이트와 선명하게 대비되도록 완전 투명으로 제작하여 고급스럽다. 상부 프레임과 하부 프레임이 자석으로 체결되어 있어 쉽게 상부 프레임을 분리할 수 있다. 이러한 분리로 청소가 용이하며 스위치 커스텀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PK87은 투명한 소재와 RGB LED의 조합으로 영롱하면서도 다채로운 무드를 만들어낸다. 상부와 하부 LED를 각각 세팅할 수 있어 약 700가지 이상의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LED가 더 확산되어 LED 효과를 충분하게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스켓 마운트 방식을 적용하여 유연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으며, 카일 박스 스위치 핫스왑 방식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올렸다. 또, MAC 및 WIN OS 전환이 가능하며 스텝스컬쳐2 적용, 무한 동시 입력 지원 등 기계식 키보드로써 다방면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APK87 폴리카보네이트 RGB 기계식 키보드를 슈퍼얼리버드가 14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들은 펀딩 종료 후 정상가에 출시 예정이다.

    앱코 관계자는 "투명한 키보드 APK87은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며 어떠한 데스크 환경에도 잘 어우러지며 평소 기계식 키보드를 즐겨 사용하던 사용자는 물론, 사무적인 키보드에 싫증이 나거나 낮과 밤의 분위기를 바꾸면서 새로운 활력을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일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118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