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굿리치라운지, "'보험 피팅룸'으로 고객 호응 이끌어"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14 09:14:57

    © 리치앤코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리치앤코는 "고객 대면채널 전초기지인 굿리치라운지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내며 연착륙에 성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부터 관악점, 천안점 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굿리치라운지의 전국망 구축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리치앤코는 현재 전국 14개 지역에 걸쳐 교두보를 확보하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보험의 특성상 특약 사항이 복잡하지 않은 실손보험, 자동차보험, 미니보험 등은 비대면으로도 가능하지만 이를 제외한 장기보험은 설계사의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리치앤코는 엔데믹 직후 대면 영업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것과 궤를 같이해 자사가 보유한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 앱과 굿리치라운지를 연계한 O2O서비스 강화로 온오프를 아우르는 보험유통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대면 채널인 보험샵 숫자가 30%가량 늘었다. 특히 대면 영업이 활성화됨과 함께 고객들은 좀 더 퍼블릭한 공간에서 프라이빗한 상담을 원하는 수요가 이전에 비해 대폭 증가했다.

    현재 로드샵과 마트샵의 투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는 리치앤코는 국내 보험샵들 중 유일하게 마트샵을 운영하고 있다. 마트샵의 경우 Mall, 병원, 상가 등 인구 밀접 지역과 연계된 대형 매장에 오픈해 상시 유동인구가 많은 고객 접점에서 생활밀착형 영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마트샵의 경우 최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는데다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고객들의 발걸음이 돌아오며 전시효과마저 톡톡히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리치앤코는 고객들의 관심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기존의 굿리치 앱을 통한 상담예약 외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한 예약기능까지 추가함으로써 상담신청 채널의 확장을 통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여기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의 리뷰는 여타 블로그 등보다 직관적인데다 파급력까지 더해져 보험 상담을 고민중인 고객들에게 굿리치라운지에 대한 관심도를 더욱 높이는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굿리치라운지를 직접 체험한 고객들은 쾌적한 상담 공간은 물론 IT기술을 활용한 전문성과 편의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보험추천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객관화된 데이터에 기반한 보험료, 인수 조건을 모두 반영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설계사의 전문성, 신뢰성 제고는 물론 상담 과정에서 능동적 참여를 통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진 점에 후한 평가를 내렸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9631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