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3-10 10:09:30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철우만레사 인성교육원은 지난 2월 28일,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맹호부대와 함께 ‘軍 가족사랑 인성캠프’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軍 가족사랑 인성캠프’는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서강대학교 철우만레사 인성교육원이 위치한 가평군 조종면의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맹호부대의 군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서강대는 밝혔다.
서강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 참여규모는 5개 여단 및 직할대를 포함해 16개 대대에서 군 20명과 가족을 포함하여 총 56명이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軍 가족사랑 인성캠프’ 는 서강대학교 인성교육센터에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인성교육프로그램을 토대로 ‘경험-성찰-행동의 경험적 성찰학습’을 통해 △세대 간의 다름을 이해 △공감과 경청을 연습 △가족 간의 건강한 소통 △가족 내 긍정자원 탐색 및 활용 △성찰과 협력을 통해 가족사랑을 실천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서강대학교 인성교육원 관계자는 ”가평군 지역사회에서 나아가 경기 북부지역까지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 및 인프라 시설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가치창조를 통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민·관·학 협력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