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유니티 기반 2023년 PC 및 콘솔 기대 게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1-31 07:38:42

    국내 게임 기업들이 모바일 게임에서 더 나아가 북미 및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류로 통하는 PC 및 콘솔 게임을 개발하며 글로벌 진출에 힘쓰고 있다.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아카'가 지난해 12월 스팀과 닌텐도에 정식 출시됐으며,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도 PC 및 콘솔 게임으로 출시됐다.

    올해도 다양한 게임기업들의 PC 및 콘솔 게임 출시가 이어질 예정인 가운데, 지난해 개최된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2'(이하 MWU 코리아 어워드 2022)에서는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400여 개의 게임들이 출품되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넷마블네오가 개발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ARISE)'는 전세계에서 누적 조회 수 142억을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정식 출시 빌드에서는 원작 핵심 요소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구현될 예정이다.

    MWU 코리아 어워드 시상식 가운데 처음으로 대학생 개발팀 올림포스(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 작업한 프로젝트가 게임 부문 최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하늘섬'은 쿼터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하늘섬에 불시착한 피노와 숲의 정령 푸리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우수한 그래픽 퀄리티와 높은 완성도가 특징이다.

    지난해 개최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 및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 등에서도 독특한 게임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얼라이브의 '베이퍼 월드: 오버 더 마인드'는 소울라이크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정신 질환자들의 내면세계를 배경으로 초현실적인 서사와 패링 액션 중심의 역동적인 전투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MWU 코리아 어워드 2022에서도 몰입도 높은 서사와 완성도 높은 고난이도 액션 전투로 호평을 받으며 베스트 PC/콘솔 부문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베이퍼 월드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 버닝비버 2022 등 각종 페스티벌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SK텔레콤과 퍼블리싱 계약도 체결했다.

    1인 개발자 아스테로이드제이가 개발한 '닌자일섬'은 사이버펑크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하이퍼 닌자 액션으로 ​SF 미래도시 속에서 음모에 휩싸인 탈주 닌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다채로운 공격과 닌자 스킬을 활용해 몰려드는 적들을 빠르게 물리치는 것이 목적이다.

    2021년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으며, 이후 지스타 2022를 비롯해 2022 플레이엑스포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서 많은 플레이어들을 만나 관심을 모았다. MWU 코리아 어워드에서는 베스트 인디로 선정됐다.

    메가텐트의 '턴 더 라인!'은 지구에서 취업난을 겪다 달 공장에 취업한 성공한 토끼의 이야기를 그린 협동 타이쿤 게임이다. 지난해 4월 스팀 얼리 액세스를 시작으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턴 더 라인!'은 다양한 콘셉트로 디자인된 토끼 캐릭터와 간단한 게임 조작법 등으로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3월 텀블벅에서 진행된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목표치 300만 원의 545%를 초과 달성한 1,637만 원을 모금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기도 했다.

    '턴 더 라인!'은 MWU 코리아 어워드에서 그래픽 요소 및 결과물이 뛰어난 작품을 선정하는 베스트 그래픽 부문에서 Top3로 선정기도 했다.

    유니티는 "국내 PC 및 콘솔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다수의 PC, 콘솔 게임 기대작들이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유니티를 기반으로 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선보일 작품들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8717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