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문동생활권,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공모 최종 선정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1-20 17:19:30

    ▲ 사업 대상지 위치도. ©(사진제공=기장군)

    ◆ 부산 16개 구군 중 유일…군, 100억 투입해 문동생활권 어촌 생활여건 개선 총력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인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기장군 문동생활권이 최종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해양수산부가 지난해 9월에 발표한 공모계획에 따라 전국 11개 시·도에서 124곳이 신청해 최종 65곳이 선정됐으며, 부산에선 기장군 문동생활권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기장군은 사업유형2 부문인 ‘어촌생활플랫폼 조성’에 선정됐으며, 대상지 선정에 따라 중동항 일원에 2023년부터 2026년까지 국비 70억, 지방비 30억 등 1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어촌 개선사업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회복과 공존의 바다정원, 문동’이라는 사업 비전으로 문동마을의 수려한 해안 경관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 재정비, 의료·복지·교육·문화 등 생활 서비스를 제공할 어촌스테이션을 조성하고 어촌 살아보기, 창업지원 등 관계 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생활여건 개선 및 신규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도시재생사업 경험이 풍부한 앵커조직(민간지원조직)이 참여해 해당 어촌지역에 상주하면서 지역주민과 함께 더 나은 어촌생활 및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을 통해 문동생활권 어촌의 생활과 경제 여건 개선에 역동적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4년간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어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장안읍 장우회가 기장군에 이웃 돕기 성품을 기탁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장안읍 장우회, 기장군에 이웃 돕기 성품 기탁

    기장군 장안읍 장우회(장안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장 정욱상)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라면 50박스, 쌀(10kg) 56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장우회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준비했으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욱상 장우회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복 군수는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장우회 회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탁받은 물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정관119안전센터와 정관의용소방대에서 관내 어려운 가구를 위해 성품을 기탁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정관119안전센터와 정관의용소방대, 복지 사각지대 가구 지원 위한 기탁

    기장군은 정관119안전센터(센터장 정상윤)와 정관의용소방대(대장 석금옥)가 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생필품을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평소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정관119안전센터 소방관과 정관의용소방대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가구 지원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모금해 대형마트 상품권과 생필품으로 기탁했고, 이는 정관읍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중 지원이 필요한 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상윤 센터장과 석금옥 소방대장은 “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풍성한 연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정성을 모았다”라며 “전달된 성품으로 설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