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울시립대, 배움을 봉사로 2022년 ‘서비스러닝’ 최종발표회 개최


  • 강규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2-21 22:12:33

    ▲2022.12.21-서울시립대, 배움을 봉사로 2022년 (서비스러닝) 최종발표회 개최 [사진 설명]=경영학부 임희종 교수의 비즈니스분석 툴킷 발표 모습. ©서울시립대학교

    서비스러닝(Service 봉사활동, Learning 학습)을 통한 대학의 역량을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지난 13일부터 일주일에 걸쳐 총 지역사회 발전 기여에 대한 성과를 공유는 서비스러닝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

    서울시립대가 2015년부터 운영해온 서비스러닝이란? 수업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울시립대는 올해 2학기에 프로그램 총 7과목을 개발해 지역 기업 및 기관, 소상공인 등 총 35기관과 협업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경영학부 장우정 교수의 마케팅 애널리틱스 ▲경영학부 임희종 교수의 비즈니스 분석 툴킷 ▲경영학부 최보름 교수의 인공지능비즈니스 ▲세무학과 심태섭 교수의 세무종합설계 ▲국제관계학과 황지환 교수의 남·북한 관계 ▲교육대학원 전주람 교수의 심리학의 이해 ▲창업지원단 김서영 교수의 사회적 책임과 소셜벤처 등이다.

    ▲2022.12.21-서울시립대, 배움을 봉사로 2022년 (서비스러닝) 최종발표회 개최 [사진 설명]=인공지능 비즈니스 최종결과 발표회의 개회사를 진행하는 경영학부 최보름 교수.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에 따르면 13일 진행된 ‘사회적 책임과 소셜벤처’ 서비스러닝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11월부터 동대문구 마을기업 ‘디디엠메이커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스마트팜 카페 ‘올되다 농장’의 사업장이 사회적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를 제안하고, 사업적 수익성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사회적 기여 분야 솔루션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어진 16일에 세무학과 심태섭 교수는 ‘세무종합설계’ 결과발표회를 통해, 사회적 기업 및 영세기업이 평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무·회계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세무설계 전략을 발표했다.

    마지막인 20일에는 ‘마케팅 애널리틱스’ 최종결과발표회가 진행됐다. 마케팅 애널리틱스가 활용되는 다양한 영역 및 향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와 함께 이와 관련된 질의 문답으로 진행된 발표회를 끝으로 2022학년도 서울시립대 서비스러닝이 마무리됐다.

    앞으로 서울시립대는 민·관·학 협력을 통해 서비스러닝을 개발·운영하고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혁신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8039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