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지스타 2022] 에픽게임즈 부스 운영 계획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10 11:43:17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스타 2022 부스 참여 발표와 함께 부스 조감도 및 운영안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는 지스타 2022 B2C관(벡스코 제1전시장 1층 B04)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게임과 언리얼 엔진의 창작 세계는 물론 메타휴먼, 퀵셀, 트윈모션 등을 전시한다. 더불어 '폴가이즈'와 '포트나이트'도 플레이해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4월 출시된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5만의 특장점인 나나이트, 루멘, 대규모 월드, 모델링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샘플 프로젝트를 전시한다.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체험을 위해 전시되는 샘플 프로젝트로는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 테크 데모 내 사실적 도시를 직접 구축해볼 수 있는 '도시 샘플'과 언리얼 엔진 5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자 할 때 시작점이 돼 줄 샘플 게임 플레이 '라이라 스타터 게임'이 있으며, '미어캣' 샘플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카메라 세팅과 시퀀서 노하우 등 영상 제작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과 더불어 에픽게임즈 에코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인 메타휴먼과 트윈모션도 체험할 수 있다. 메타휴먼은 누구나 고퀄리티 디지털 휴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로, 관람객은 현장에서 메타휴먼을 사용해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단 몇 분 만에 제작해 볼 수 있다.

    시각화 툴 트윈모션 역시 전시된다. 관람객은 실제 도시인 시카고를 모델로 제작된 트윈모션의 '시카고 샘플 프로젝트' 속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리얼타임 3D로 구현되는 트윈모션의 손쉬운 시각화를 확인할 수 있다.

    '폴가이즈'와 '포트나이트' 게임 플레이존도 마련된다. '폴가이즈'는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회를 기간 동안 매일 부스 내 특별 무대에서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스타에서 미래의 크리에이터에게 에픽의 다양한 제품군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지스타 기간 동안 에픽 부스에 많은 관심 및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184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