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8-25 08:05:16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UNAS(UNIVERSITAS NASIONAL) 대학교와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 동안 한국어 교육 봉사와 문화교류를 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중앙대에 따르면 이번 봉사 활동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실시하는 ‘대학 자체개발 해외 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중앙대 재학생들이 UNAS 학생들에게 ▲한국어 교육 ▲사물놀이 ▲K-pop ▲한국음식 ▲공예 수업을 하는 방식으로 활동이 진행됐다.
다양한 전공으로 구성된 중앙대 사회문화봉사단 학생들은 봉사 활동을 위해 안성캠퍼스 기숙사에서 합숙하며 수업을 진행했으며, UNAS 학생들은 자카르타 현지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수업을 들었다.
두 대학 학생들은 봉사 기간 동안 우리나라 문화를 배운 UNAS 학생들은 중앙대 학생들에게 인도네시아 언어와 전통춤 등의 문화를 전하며 감사를 표했다.
중앙대 한중근 사회봉사단장은 “인도네시아는 한국기업의 활동이 활발한 나라다. 이번 봉사 활동이 인도네시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와 우리나라의 교류를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