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8-24 14:06:12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26일 오전 10시부터 ‘AI 시대, 현대인이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인간과 로봇의 상호작용, 딥러닝의 한계 등에 관한 정보를 나누는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앙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특강에는 영상학과 김영빈·최종원 교수, AI 학과 김준영·이경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박상규 총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송해덕 다빈치학습혁신원장의 폐회사로 마무리될 이번 특강을 통해 AI가 지닌 단점과 해당 문제점을 보완하는 또 다른 AI, 딥러닝이 지닌 한계와 새로운 시도들, 공정한 AI와 인과 모델, 사람 로봇 상호작용과 강화학습 등의 유익한 정보들이 전달될 예정이다.
머신러닝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해 기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그 영역을 확장해 가는 AI 기술 기반 음성 상담서비스 등 AI가 가져온 실생활에서의 편리함에 대한 강연도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중앙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물론 당일 특강 사이트를 통한 참가 신청도 받는다.
장항배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관련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대학원생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함양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중앙대의 우수한 AI 전문 교수진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함으로써 AI 기술과 융합산업 발전에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