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8-22 13:27:33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공동으로 22일부터 25일까지 더 플라자호텔 및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Seoul Metropolitan Fora: Urban Competitiveness’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의 도시 문제해결 및 발전을 위해 2년마다 개최하는 SMF(Seoul Metropolitan Fora)는 도시과학대학 설립 25주년을 맞이하여‘서울도시경쟁력과 도시과학의 미래’라는 주제로 국내외 도시 전문가 50여 명과 함께 서울의 도시경쟁력에 대해 진단할 예정이며, 도시과학의 미래와 관련된 이슈에 관해서도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째 날은 서순탁 서울시립대 총장의 개회사와 김의승 서울시 제1행정부시장의 개회 축하로 시작된다. 유종현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날 세션은‘서울의 도시경쟁력과 미래’란 주제로 열린다.
둘째 날은 서울시립대학교 백주년기념관 등에서 도시과학의 미래 등 6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서울시립대 최윤수 도시과학대학장은“이번 2022 SMF를 통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경쟁력 있는 도시를 형성하는 다양한 요인과 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라며“특히 글로컬 시대로의 전환으로 국가 중심에서 도시 단위 간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서울의 도시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 수립과 정책연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