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교육청 브리핑] 글로벌 꿈키움 진로 캠프 운영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8-05 09:10:45

    ▲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9일부터 이틀간 부경대학교 미래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글로벌 꿈키움 진로 캠프’를 운영한다. ©(사진제공=부산교육청)

    ◆ 다문화·비다문화학생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9일부터 이틀간 부경대학교 미래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글로벌 꿈키움 진로 캠프’를 운영한다.

    이 캠프는 첫째 날에 소통과 존중의 방법을 알려주는 ‘페이퍼롤러코스트 시합’,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 코칭’, 자율주행 및 VR(가상현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둘째 날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한 ‘진로 선택활동’,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계획을 세워보는 ‘드림케이크 만들기’, 세계시민으로서 인지·정서적 특성을 알아보는 ‘감성 신문지 활동’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 부산교육연수원, ‘청렴쓰로 다지는 아름다운 청렴 약속’ 행사

    부산교육연수원(원장 이미선)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연수원 직원과 출강 강사 등을 대상으로 ‘청렴쓰로 다지는 아름다운 청렴 약속’행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강사들과 직원들의 청렴 감수성과 실천의지를 제고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청렴쓰’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박카스 병에 ‘청렴쓰’ 라벨을 부착한 청렴 피로회복제이다.

    부산교육연수원은 이 음료를 ‘청렴 한병 하실래요? ’, ‘청렴은 정성입니다’ 등 청렴 실천 다짐 메시지와 함께 강사들에게 제공한다.

    ◆ 부산연산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부산시립연산도서관(관장 우미숙)은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 및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으로 6개 강좌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8월 9일부터 24일까지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5108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