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신 하야리가미3, 사운드와 연출 강화로 더욱 진해진 호러의 재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28 10:54:17

    인트라게임즈가 7월 28일, 호러 어드벤처 게임 '신 하야리가미3'를 한글화하여 국내 정식 출시했다.

    '신 하야리가미3'는 도시괴담을 기반으로 하는 호러 어드벤처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 '신 하야리가미2' 직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인트라게임즈와 니폰이치 소프트웨어와 협력하여 UI부터 대사까지 100% 한글화하고, 폰트 디자인 역시 일본어판에 최대한 가깝게 제작해 몰입도를 높였다.

    게임의 진행은 괴담 같은 사건을 만나고 이를 추리할 단서를 얻으며 진실에 다가가는 방식으로, 각각 오컬트 루트와 과학 루트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도시괴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건을 과학적으로 접근할지, 괴이에 가까운 오컬트적인 시각으로 접근할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분기 트리' 시스템을 이용해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서 플레이를 재개할 수 있다.

    도심괴담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공포감을 전달하기 위해 텍스트부터 일러스트, 효과음은 물론 호러 연출을 더욱 강화한 컷신이나 이미지 연출, 일부 장면에서는 이미지가 움직이는 등 전반적으로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셀프 퀘스천', '라이어즈 아트', '추리 로직' 등 전작의 시스템들도 이번 작품에도 등장한다.

    이야기 곳곳에서 자문자답을 하여 지금까지 일이나 사실관계를 정리하는 '셀프 퀘스천' 기능은 결과에 따라 스토리 전개에 변화를 가져오기도 하고 이야기의 중요한 분기점이 되기도 한다.

    또한 중요한 결단이 필요할 때 쓰이는 '컬리지 포인트'와 진실을 끌어내기 위해 진행되는 '라이어즈 아트'도 사건의 진상을 밝히는데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다.

    이렇게 완성된 추리 로직에 따라 이용자는 하나의 결말을 도출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결말을 만날 수도 있다.

    '신 하야리가미3'는 도시괴담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사용하는 시리즈 본연의 재미를 잘 살린 매력적인 게임이다.

    무더운 여름, 헤드셋과 함께 '신 하야리가미 3'를 즐긴다면 더욱 몰입감 있고 매력적인 도시괴담으로 호러 어드벤처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952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