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2.8 버전 업데이트로 주목받은 원신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18 08:50:1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7월 2째주(2022년 7월 11일 ~ 2022년 7월 1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호요버스의 '원신'이 2.8 버전 업데이트를 선보여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했다.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와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등이 추가됐다.

    근거리 법구를 사용하는 바람 원소 속성의 4성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는 텐료 봉행 소속의 천재 소년 탐정으로, 강력한 주먹과 발차기로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입힌다. 시카노인 헤이조는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클레'를 얻을 수 있는 전반 캐릭터 기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캐릭터의 등장과 함께 금사과 제도를 탐험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시즌도 진행된다.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에서는 4성 캐릭터 피슬을 무료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환상이 남긴 소리' 기간 동안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은 특별한 소라를 모아 피슬의 새로운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회상 속 계행'에서 친구들과 함께 출항해 바다에서 다양한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스토리 퀘스트가 추가되며, '시카노인 헤이조'의 초대에서 하루 동안 탐정 업무에 동행할 수 있다.

    채플린게임의 '제노사이드'가 7월 13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제노사이드'는 한 손 터치만으로도 전투와 편의 콘텐츠를 동시에 체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방치형 RPG다.

    근미래의 변이를 일으킨 각종 생물체들의 도시 파괴와 인류 소멸을 막는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개인 및 협동으로 구성된 다양한 전투 모드에 참여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결혼, 주니어, 결의, 길드 등 방치형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제공해 이용자들과의 공감대를 통한 플레이 재미도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750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