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우마무스메 구글 매출 2위, 미르M 구글 매출 9위 기록하며 상승세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26 13:33:40

    ▲ 6월 26일 오후 1시 기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지난 6월 20일 출시된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우마무스메'는 출시 당일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에 달성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스포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입체적이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육성 시나리오, 퀄리티 높은 레이싱 무대 연출, 번역의 완성도 등이 '우마무스메'의 장점이다.

    더불어 6월 23일 정식 출시된 위메이드의 신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하며 TOP 10에 진입했다. '미르M'은 출시 하루만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3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게임으로,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통의 게임성을 그대로 살렸고,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

    특히,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성장 자유도를 선사한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 막강한 전투력으로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대륙을 누비거나 아이템 생산 및 거래를 통해 장인 기술 특화가 가능한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에서 서비스 중인 '미르4' 글로벌이 블록체인 게임 선두주자로서 지속가능한 라이프 사이클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미르M'도 위믹스 플랫폼에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25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