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디아블로 이모탈 꾸준한 상승세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13 08:41:1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6월 2째주(2022년 6월 6일 ~ 2022년 6월 1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6월 3일 정식 출시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이모탈'이 꾸준한 인기와 함께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6개 직업 중 자유롭게 선택하고, 8개 지역을 탐험하며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다.

    디아블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첫 MMORPG인 만큼 새로운 방식으로 탐험하고, 친목을 다지며 전투부대를 만들어 8인 공격대 전투에 도전하거나 클랜에 가입하고, 아이템을 제작 및 거래 등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류할 수도 있다.

    또한, 힘과 기술을 길러 투쟁의 굴레에서 1 대 30의 치열한 전투를 치뤄 이기면 불멸자의 칭호를 얻고, 본인이 속한 서버의 정상에 오를 수도 있다.

    더불어 '디아블로 이모탈'은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자동 적립되는 눈송이를 사용해 해골왕 1:7 스태츄, 디아블로 이모탈 헤드폰, 넥밴드 선풍기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눈송이 보물 상점'도 진행 중이다.

    7월 20일 오전 8시 59분까지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을 PC로 플레이하는 10분당 10 눈송이가 무제한 적립되며, 집 PC 또는 모바일로 60분 이상 연속으로 플레이 시 하루 최대 100 눈송이가 자동 지급된다.

    누적된 눈송이는 같은 날 자정 전까지 디아블로 이모탈 눈송이 보물 상점 페이지에서 경품을 응모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기간 동안 모은 눈송이 만큼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으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 9시에는 100% 당첨보장 경품도 공개된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사' 캐릭터의 스킬 사용 편의성을 높여 조작 난이도를 낮췄다. 스킬 통합으로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브레이크', 마법탄이 차징 타입으로 변경되고, 적중률 상승과 넉백 효과가 적용되는 '차징샷' 등의 개선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피스 메이커', '데우스 엑스 마키나' 등의 스킬 신규 스킬도 습득 가능하다.

    '투사'와 '암흑기사'의 '클래스 케어'도 함께 진행됐다. '투사' 이용자는 공격 사거리와 대미지 리덕션 효과가 개선된 '드래곤 마스터리', '드래곤 마스터리'의 하위 스킬로 '드래곤 각성' 버프를 강화하는 신규 스킬 '드래곤 레이지' 등이 추가된다.

    '암흑기사' 이용자는 광역 공격이 확률적으로 발동되어 상대의 MP를 없애고 자신의 HP를 회복하는 신규 스킬 '다크 미티어', 패시브 타입으로 변경되어 대미지 감소 효과와 방패 등급에 따라 대미지 리덕션을 얻는 '다크 프로텍션'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6월 22일까지 진행하는 '클래스 체인지'로 기존 클래스를 '총사', '투사' '암흑기사'로 바꿀 수 있으며, 성장 단계에 따라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리미티드 신서버 '발록'도 오픈됐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01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