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경남도 브리핑] 2000억 규모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 추진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1-13 08:42:43

    ▲ 경남도가 지역균형 뉴딜 촉진을 위해 최대 2000억 원 규모의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조성한다. 지역뉴딜 벤처펀드로는 전국 최대 규모이자 경남도 출자 펀드 중에서도 최대 규모다. © (경남도청 전경/베타뉴스 DB)

    ◆ 경남·울산 소재 중소·벤처기업,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등 집중투자

    [창원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경남도가 지역균형 뉴딜 촉진을 위해 최대 2000억 원 규모의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조성한다. 지역뉴딜 벤처펀드로는 전국 최대 규모이자 경남도 출자 펀드 중에서도 최대 규모다.

    경남도는 12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울산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벤처투자와 함께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경남도는 울산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모태펀드와 모펀드를 만들고, 민간기관의 출자를 받아 우선 1200억 원 규모의 자펀드를 조성하고, 향후 투자 추이 등 시장상황에 따라 2000억 원까지 확대하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조성된 펀드는 경남·울산 소재 중소·벤처기업과 규제자유특구 기업, 물 산업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기업에 중점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 대중교통분야 요소수 직접 공급 나서

    경남도가 정부의 대중교통분야 우선 배분 방침에 따라 요소수 공급 대란에 따른 도민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교통분야에 요소수를 직접 공급한다.

    요소수를 사용하는 경남지역 대중교통 차량은 시외버스 645대, 시내·농어촌버스 792대, 마을버스 80대 등 1517대이고, 이번에 직접 공급하는 요소수 양은 12톤(1만2000리터)이다.

    경남도 대중교통분야 요소수 재고량은 약 7만5천 리터로 일일사용량(약 6400리터)을 고려하면 운행가능일수는 평균 11일 정도로 예측된다.

    ◆ '2021 로봇랜드 전국 지능로봇 경진대회' 개최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로봇랜드재단이 주관한 '2021 로봇랜드 전국 지능로봇 경진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경남 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ROBOCO)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이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을 포함, 총 3대의 로봇이 한 팀이 돼 상대팀 로봇들을 상대해 많은 버튼을 차지하는 팀이 승리하는 ▲로봇크래프트 경기 ▲로봇밀기왕 경기 등 2개의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 청년 마음건강 위한 '청년마음단디센터' 개소

    경남도는 12일 청년의 정신건강을 지원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경남청년조기중재센터인 청년마음단디센터(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104, 2층) 개소식을 개최했다.

    센터 주요 기능은 ▲정신건강상담 ▲정신건강고위험군 조기발견 ▲집단 프로그램 ▲정신건강 치료비지원사업 ▲정신건강인식개선사업 등이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12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