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 버즈2 및 갤럭시워치4 개발정보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3-31 14:01:04

    <갤럭시 웨어러블앱 소스코드 안에 새 버즈2와 워치4에
    관련된 내용들이 담겨있다 / 출처: 맥스 와인바흐 트위터>

    삼성이 준비중인 새 갤럭시버즈와 갤럭시워치에 관련된 정보가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유명 IT전문가인 맥스 웨인바흐는 현지시간 3월 30일, 삼성의 갤럭시 웨어러블앱 소스코드를 분석한 결과 삼성이 준비중인 새 갤럭시 버즈2와 새 갤럭시워치4에 대한 정보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갤럭시 웨어러블앱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해 갤럭시버즈 및 갤럭시워치와 통신하는 소프트웨어다.

    이 앱의 소스코드를 확인한 결과 갤럭시 버즈2로 판단되는 'Berry' 라는 코드명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맥스 와인바흐는 전했다.

    삼성은 현재까지 갤럭시 버즈, 버즈 +,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등 총 4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알려진 갤럭시 버즈2는 5번째 모델이다.

    갤럭시 버즈2는 한번에 여러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기능에 강점을 둘 것으로 보이며, 출시와 함께 전작인 버즈와 버즈+의 판매를 중단할 가능성 높아보인다.

    이 외에도 갤럭시 웨어러블앱에는 갤럭시워치4와 워치 액티브4에 대한 정보도 담겨있는 점이 확인됐다.

    앞으로 출시되는 새 갤럭시워치에는 삼성 타이젠 운영체제가 빠지고 구글 웨어OS가 들어간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웨어러블앱의 소스코드에 wise와 fresh, 그리고 newos 라고 적힌 코드명이 확인됐다.

    기존에 알려진 정보로는 코드네임 wise는 갤럭시워치4를, fresh는 워치 액티브4를 지칭하는 명칭이다.

    즉, 위 내용은 갤럭시워치4와 액티브4가 기존 타이젠OS를 버리고 새 운영체제(newOS), 즉 구글 웨어OS를 사용한다는 뜻으로 읽혀진다.

    이 외에도 소스코드에는 merlot과 water로 표기된 코드네임 또한 확인됐는데, merlot은 와인 이름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갤럭시 웨어러블앱을, water는 새 운영체제와의 호환성은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갤럭시 버즈는 2019년 2월, 버즈+는 2020년 2월, 버즈 프로는 2021년 1월에 출시됐지만, 버즈 라이브의 경우 2020년 8월 출시된 바 있어 이번 갤럭시 버즈2 또한 올 7월에 갤럭시Z폴드3와 같이 공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워치 액티브4는 큰 문제가 없다면 예정된 7월 신제품 발표때 같이 선보일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989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