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마법사와 요정 리부트, 리니지M 다크매지션 업데이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28 08:44:17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에 '다크매지션: 흑마법의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다크매지션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흑마법사의 탄생(마법사 클래스 상향), 요정 리부트(요정 클래스 상향), TJ 쿠폰, 클래스 체인지, 성장-파밍-편의 컨텐츠 업데이트 등으로, 각 컨텐츠는 1월 27일부터 순차 업데이트한다.

    마법사의 전투 관련 스킬이 리뉴얼 및 강화되며, 마법사 클래스의 기존 스킬 4종을 '흑마법' 스킬로 리뉴얼한다.

    기존 '포그 오브 슬리핑' 스킬은 상대에게 '공포' 효과를 부여하는 '블랙 핸드' 스킬로 리뉴얼 된다. 공포 효과에 걸린 상대는 아이템/스킬사용이 불가하고 캐릭터의 위치가 랜덤으로 이동하는 등 행동에 제약이 생긴다.

    '매스 슬로우' 스킬은 '블랙 실드' 스킬로 리뉴얼되며,아군에게 사용 시 아군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나누어 받을 수 있다.

    '매스 캔슬레이션' 스킬은 '다크스타' 스킬로 리뉴얼되어 매우넓은 범위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기존 '버서커스' 스킬은 흑마법 컨셉으로 리뉴얼되어 일반 공격 사거리가 증가되는 등 성능이 개선되었다.

    마법사 클래스의 기존 스킬인 '셰이프 체인지' 스킬은 상대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저주' 효과가 추가로 적용되며, '디스인티그레이트(에이션트)' 스킬은 '공포'디버프 효과가 추가된다.

    요정 클래스 리부트도 진행되어 치유와 근거리 공격 성능 강화 중심으로 기존스킬을 상향한다.

    '네이쳐스블레싱' 스킬을 통해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워터 라이프' 스킬의 연속 회복 효과는 스킬 사용자 및 사용자가 속한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된다.

    '소울 오브 프레임' 스킬은 근거리 카운터 스킬을 무시하는 옵션이 추가되고, '버닝웨폰' 스킬은 근거리 명중 옵션이 추가되는 등 근거리 공격 성능이 크게 상향된다.

    마법사/요정 클래스의 상향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되어 이용자는 기간 동안 마법사와 요정으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고, 보유한 장비와 악세서리, 스킬 등 일부도 각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도 있다.

    엔씨소프트는 '다크매지션' 업데이트로 성장, 파밍, 편의 측면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필드 보스와 기란 감옥이 리뉴얼되어 높은 경험치 및 상향된 보상을 획득하며 빠른 성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잊혀진 섬 내 신규 사냥터 '골렘 연구소'를 추가해 높은 경험치와 각종 아이템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을 개선해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90~91레벨에 새로운 보상을 추가했다.

    아이템 획득에 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파밍' 관련 신규 시스템도 오픈한다.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존의 연금술은 '혼돈의 연금술'로 명칭이 변경된다. '명예 코인 상점'도 새롭게 열리며, 명예 코인으로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아이템 등급 시스템'이 적용되어 무기별로 세분화된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문양' 시스템도 개선한다. 문양 별로 이용자가 현재 강화 횟수와 강화정보를 저장하고 이용자가 희망하는 때 복구 가능한 형태로 편의성이 강화된다.

    이와 함께 월드 랭킹 프로모션 '그랑카인의 부름'을 시작한다. 월드 별 전투 활성화 점수를 산출하고,순위에 따라 월드 전체에 보상 버프를 제공하는 것으로 총2주 동안 진행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경험치 획득률 상승 버프, 희귀 등급 이상 아이템 획득률 상승 버프 등 월드 전체 보상이 전투 활성화 점수에 의해 선발된 군터 월드와 블루디카 월드에 제공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21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