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퀀텀 기술로 더 밝고 선명한 4K QLED, 이노스 S7511KU QLED 75인치 TV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27 18:13:42

    중소기업 TV 브랜드 이노스 티비가 기존 LED TV보다 더욱 나은 화질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75인치 QLED TV를 출시했다. 이노스 TV는 기존 65인치 티비 모델인 'S6511KU QLED 사운드' 모델에 이어 더욱 큰 사이즈의 QLED TV를 원하는 수요에 맞춰 75인치로 사이즈를 키운 ‘이노스 S7511KU QLED(이하 S7511KU)'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이노스 S7511KU는 대형 75인치 화면에 4K UHD 해상도, RGB, HDR 10,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IPS 패널을 채택했다. 무엇보다 QLED TV로 기존보다 뛰어난 컬러감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먼저 디자인을 보면 슬림한 베젤을 채택해 화면의 몰입감을 높였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거실에서도 잘 어울리며, 스탠드는 베젤 컬러와 동일한 무광 블랙으로 오로지 화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노스 S7511KU는 베사홀을 지원하기 때문에 벽걸이 TV로도 쓸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벽걸이 기사님 방문설치 옵션을 선택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TV를 벽에 설치할 수 있다. 스탠드를 분리해 벽에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벽에 구멍을 뚫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노스의 다양한 거치형 TV 스탠드를 이용해도 좋다.

    이노스 S7511KU 모델은 자체적으로 넷플릭스, 유튜브를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 TV로 인터넷(유선 LAN 또는 WiFi)만 연결되어 있다면 TV 하나로도 수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넷플릭스 팬이라면 별도의 디바이스나 셋톱박스의 연결이 없이도 넷플릭스 4K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이노스 티비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보급형 라인업은 32인치 TV / 40인치 TV / 43인치 티비 모델이 공급되어 우수한 가성비와 좋은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중급형 라인업은 50인치 TV / 55인치 TV / 65인치 티비 모델을 공급하여 판매량 면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대형 사이즈 라인업으로는 75인치 티비 / 86인치 UHD TV를 공급하여 초대형 UHD TV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WCG 기술과 마이크로 디밍 기술로 자연스러운 화질을 제공하는 네츄럴 TV 시리즈와, 지금부터 살펴볼 색재현율 133% / 퀀텀닷 기술의 QLED TV 시리즈도 출시하여 고성능 & 고화질 스마트 TV 라인업도 탄탄하게 갖춘 상태다. 아울러 코로나 이슈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혼족들을 위한 32인치 / 40인치 스마트 TV도 출시하여 다양한 시장의 니즈에 대응하는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 화질의 업그레이드, sRGB 133% 색재현율 QLED TV

    이노스 S7511KU는 전원을 켜자마자 화면이 거의 동시에 나오는 3초 부팅으로 만족도를 높인다. 이는 MSTAR 6886 칩셋을 채택한 결과로 부팅 속도가 빠름은 물론 4K 영상 처리도 뛰어난 속도로 처리하여 스마트 TV의 전반적인 성능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4K UHD(3840x2160) 해상도는 기본이다. 풀 HD 해상도보다 4배 선명한 해상도로 75인치 대형 화면을 디테일하게 채울 수 있다. 4K 해상도는 넷플릭스 4K 콘텐츠나 유튜브 4K 영상을 감상하기에도 제격이다.

    무엇보다 이노스 S7511KU는 중소기업 TV 브랜드에서 주목을 받는 ‘QLED RGB’ 패널을 채택했다. 퀀텀닷 소자를 사용한 QLED RGB 패널을 통해 색재현율 133%(sRGB 기준)를 구현해 기존 LED TV 보다 컬러 화질이 더 우수하다. 정교한 컬러를 재현하기 때문에 원본에 가까운 컬러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더욱 생생한 느낌을 전달한다. QLED 패널을 사용했기 때문에 잔상이 남는 ‘번인 현상’ 없이 오랫동안 고화질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점도 고유의 장점이다.

    일반 LED TV와 QLED TV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화질이다. 개개인마다 시각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필자의 시각이 정확하다고 주장할 수는 없겠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이노스 TV 전시장에서 본 QLED TV 모델은 분명하게 느낄 수 있는 화질의 차이가 존재했다. 이노스 S7511KU QLED 모델의 화질이 더 밝고 선명하다고 할까? 이노스는 서울 및 지방 4개 지역에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QLED TV 시리즈의 화질을 체험하고 싶다면 가까운 전시장에 가서 체험해보면 좋을 것이다.

    또한 IPS 패널 특유의 넓은 광시야각을 지원해 상하좌우 178도의 각도에서 봐도 동일한 색감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HDR 10의 지원으로 더욱 다이내믹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HDR은 더 높은 콘트라스트(더 넓은 색상 및 밝기 범위)를 구현하여,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컬러를 만들어낸다. 덕분에 HDR을 지원하는 넷플릭스, 유튜브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HDR 지원 콘솔 게임기를 연결했을 때 더욱 풍부한 컬러감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420cd/m2 밝기를 제공해 밝은 장소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 넷플릭스 및 유튜브, 기본 내장

    이노스 S7511KU는 전원을 켜면 스마트 TV 답게 설치된 앱이 기본으로 나오고, 넷플릭스로 이전에 봤던 콘텐츠의 썸네일이 뜬다. 설치된 앱을 즉시 실행할 수 있고 이전에 보던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어보기도 쉽다.

    최신 넷플릭스 5.1 버전을 채택해 빠르게 넷플릭스 4K UHD 영상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도 기본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에는 스마트 TV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리모컨이 기본 제공된다. 기본 리모컨에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덕분에 어떤 영상을 보더라도 버튼 하나로 즉시 넷플릭스 또는 유튜브 앱을 실행할 수 있다. HDMI 케이블은 TV 박스에 기본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이노스가 2m 길이의 HDMI 2.0 케이블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또한 오는 31일까지 블루투스 리시버를 증정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용하면 TV에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이어폰 등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화면을 이노스 S7511KU로 전송해 감상할 수도 있다. 자체 제공하는 ‘스크린캐스트’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TV를 무선으로 연결해 스마트폰의 영상이나 앱을 TV로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을 대형 화면으로 즐기고 싶다거나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큰 화면에 보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인다.

    ■ 무선 덱스 기능으로 TV가 컴퓨터로 변신?!

    이노스 S7511KU QLED 모델은 TV를 컴퓨터처럼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무선 덱스 기능을 지원한다. 이노스는 구글 안드로이드 TV(네츄럴 / 와이투스 시리즈)를 포함하여 다양한 스마트 TV 모델을 공급하고 있는데, 넷플릭스 스마트 TV(KU 시리즈) 모델의 경우 최신 삼성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면 TV를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덱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무선 덱스 연결 기능은 삼성 갤럭시 노트9, 10, 20 시리즈 / 갤럭시 S10, S20 시리즈 / 갤럭시 탭 S5e, S6, S7 시리즈 / 갤럭시 Z 폴드2 모바일 기기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이노스 넷플릭스 스마트 TV와 함께 사용하면 TV를 컴퓨터처럼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기술이다.

    사용자는 무선 덱스 기능을 통하여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대형 TV 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키보드 및 마우스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무선으로 마우스 및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 대형 TV를 PC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무선 덱스 기능의 편리한 점은 대형 스마트 TV로 무선 덱스 기능을 이용하더라도 스마트폰은 TV에 표시되는 화면과는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TV로 유튜브 동영상이나 영화를 보여주고, 스마트폰으로는 SNS를 확인하거나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는 진정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이노스는 무선 덱스 연결 방법을 자사 유튜브 계정에 공개하여 누구든지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으며, 무선 덱스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활용방법을 유튜브에 공개하는 소비자에게는 네이버 페이 및 리클라이너 소파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펼치고 있다.

    ■ 돌비 디지털 플러스 / 베이스 리플렉스 시스템으로 풍성한 사운드

    스피커는 좌우 각 10W 출력을 내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채택했다. 여기에 사운드 모드를 변경해 콘텐츠나 취향에 따라 사운드를 변경해서 들을 수 있다. 표준, 음악, 영화, 스포츠, 사용자 모드 등 총 5가지 사운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모드는 직접 수동으로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어 개인 취향에 맞는 TV 사운드를 만들 수도 있다.

    무엇보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 인증을 획득하여 더욱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 일반 TV의 아쉬운 부분으로 꼽히는 중저음 사운드를 ‘베이스 리플렉스 시스템’을 통해 보강하였다는 점이 눈에 띈다. 덕분에 영화나 드라마의 사운드에서 풍부한 중저음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물론 별도의 사운드바가 있는 것이 사운드에서는 더욱 나은 성능을 보이겠지만, 사운드바 없이도 좀더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한 메리트라 할 것 이다.

    ■ 3개의 HDMI 단자, 듀얼 USB 단자로 풍부한 확장성

    입출력 단자를 살펴보면 우선 3개의 HDMI 단자를 채택했다. 기본적으로 셋톱박스 연결은 물론 PS4,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 게임기, 블루레이 플레이어, 노트북 등 다양한 HDMI 지원 디바이스를 연결해 볼 수 있다.

    또한 2개의 USB 단자(USB 2.0)를 갖춰 USB에 담긴 동영상이나 사진을 TV로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 TV를 통해 기업 홍보 영상 등을 띄울 것이라면 PC가 아닌 USB 메모리 하나로도 충분하다. 이 밖에도 컴포넌트, 안테나(RF), 옵티컬(광), 오디오 아웃(AUX), LAN 단자를 채택해 풍부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즐기기 위해 유선 LAN 케이블을 사용해도 좋고 와이파이를 내장해 무선으로 간편하게 와이파이 신호를 잡을 수도 있다.

    ■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기는 고화질 75인치 QLED 스마트 TV

    이노스는 중소기업 TV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 모델을 전시하고 있다. 이노스 TV 쇼룸은 서울, 경기도, 대구, 대전, 전라도 지역에 운영하고 있다. TV를 직접 보고 구매하고 싶다면 가까이에 있는 쇼룸을 이용하자. 또한 이노스 브랜드 전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공식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TV 설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프리미엄 설치 서비스도 있다. 프리미엄 설치 서비스를 선택하면 단순히 설치만 하고 가는 것이 아니라, 케이블 타이 및 쫄대로 깔끔한 선 정리까지 가능하다. 이노스는 자사 TV에 5년 보증 서비스(패널 2년 / 무상 1년 / 유상 4년)와 프리미엄 보험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노스가 새롭게 출시한 QLED TV S7511KU는 뛰어난 컬러 재현율과 함께 돌비 디지털 플러스 인증으로 화질과 사운드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TV다. 특히 중소기업 TV 브랜드가 사운드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스마트 TV 기능을 갖추면서 현재 오픈마켓 기준 12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넷플릭스 스마트 TV 중에서 뛰어난 화질과 우수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75인치 대형 TV를 원한다면, 이노스 S7511KU QLED 모델은 꼭 체크해 보아야 할 제품 중 하나로 손꼽을 수 있을 것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