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기적의검과 로스트아크, 대규모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04 08:45:56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1월 1째주(2020년 12월 28일 ~ 2021년 1월 3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제왕곡의 결전 선보인 기적의검

    4399코리아의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이 신규 콘텐츠 '제왕곡의 결전'을 추가해 주목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서버 간의 대규모 PVP가 펼쳐지는 '제왕곡의 결전'은 연맹 단위로 진행되며,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연맹과 전투를 통해 제왕곡의 영지, 자원 등을 쟁탈하고, 조별 순위에 따른 보상으로 한정 칭호, 마법진, 귀속 다이아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황금색 성인을 합성할 수 있는 희귀 재료가 등장한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신규 서버 무료 한정 400연 뽑기 혜택을 제공하고,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면 귀속 다이아와 경험치 포션 및 육성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이 밖에 올해 취소된 제야의 종 행사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새해의 종 캐쉬백이 1월 1일 0시부터 진행 중이며, 기간 내에 다이아를 충전하고 참여하면 신규 탈 것과 코스튬, 무기, 스킨, 날개, 펫 등은 물론 다이아 반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월 4일부터 31일까지 구글플레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면,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온라인, 신규 대륙 베른 남부 선보인 로스트아크

    1월 1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2.94% 점유율을 기록하며 127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8.61% 점유율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35%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이용자들의 초고속 성장을 돕는 '슈퍼 익스프레스'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10위권에 재진입했다.

    신규 대륙 '베른 남부'는 새로운 스토리와 신규 시네마틱 던전이 등장하는 모험 지역이다. 지난 로아온 페스티벌에서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의 첫 번째 콘텐츠로 소개되었으며 지금까지 펼쳐진 스토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빠른 성장을 통해 베른 남부의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슈퍼 익스프레스'를 1월 27일 정기 점검 전까지 실시한다.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캐릭터의 레벨에 맞게 제시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해 캐릭터를 초고속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신규 캐릭터를 포함해 아이템 레벨 915 미만의 캐릭터를 슈퍼 익스프레스 이용 캐릭터로 설정할 경우 아무 조건 없이 915레벨로 바로 성장시켜주는 '점핑권'을 지급하며, 점핑권은 자신이 보유한 모든 계정 중 단 하나의 계정, 하나의 캐릭터만 수령이 가능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838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