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네 가지 즐거움을 발견하라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12 15:45:42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시리즈의 차세대 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출시가 11월 13일로 다가왔다. 이미 예약 구매를 한 팬들은 현재 진행 중인 사전 다운로드를 마치고 콜드 워가 출시되면 바로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오리지널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의 직계 후속작인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서는 알렉스 메이슨, 프랭크 우즈 및 제이슨 허드슨 등 인기 캐릭터의 귀환을 포함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메이슨이 되어 게임을 진행하는 것 외에도, 자신만의 요원을 만들고 CIA가 이끄는 태스크 포스의 일원이 되어 수십 년간 사라졌다가 다시 등장해 냉전의 균형을 무너뜨리려는 소련 요원, '페르세우스'라는 글로벌한 위협을 찾아내는 작전에 투입된다.

    캠페인 임무에는 근접 교전, 은신, 전면전, 그리고 장거리 전투에 이르기까지, 서로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만족하는 다채로운 시나리오들이 마련되어 있다.

    또, 콜 오브 듀티를 처음 접하는 초보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쉬움부터 노련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베테랑, 그리고 최상위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을 위한 리얼리즘에 이르기까지 각기 수준에 맞춰 난이도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특유의 멀티플레이어 경험은 사용자 맞춤 무장과 개선된 진척도 시스템을 통해 더 다양해진 재미와 경쟁적인 모드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들은 팀 데스매치, 점령, 개인전 등과 같은 다양한 전통적 멀티플레이어 모드는 물론, VIP 에스코트 및 다시 돌아온 장악 등을 비롯해 다양한 목표가 주어지는 6:6 모드에서 콜 오브 듀티 커뮤니티와 함께 전투를 벌인다.

    협동팀 모드에서 탈것을 타고 펼쳐지는 12:12 전투의 스릴을 경험하거나, 4명의 대원으로 구성된 10 개의 분대가 블랙 옵스 사상 최대 규모의 멀티플레이어 전장의 패권을 놓고 벌이는 초대형 전투에 도전할 수도 있다.

    병과 생성 단계에서부터 아주 세심한 수준까지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장비들을 갖추고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다목적 특수 능력과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와일드카드를 통해 역량을 더욱 성장시켜 갈 수도 있다.

    적을 섬멸하고 목표를 달성하면서, 치명적인 무기부터 전투에 엄청난 규모의 충격과 공포를 몰고 올 공중기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보상을 아우르는 스코어스트릭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대한민국 특수 부대 출신으로 설정된 권송 오퍼레이터가 출시와 함께 멀티플레이어에 등장하는 것 역시 국내 플레이어들에게는 흥미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좀비 협동전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세계의 초자연적 이상 현상을 조사하고 억제하는 임무를 부여받아 그레고리 위버가 이끄는 CIA 예하의 국제 대응 팀인 레퀴엠의 일원이 되어 최대 세 명까지의 다른 요원들과 함께 공포의 언데드 군단을 물리치는 경험 속으로 빠져든다.

    소련의 주도 하에 이러한 이상 현상을 조사하는 임무를 지닌 라이벌 조직인 오메가 그룹과도 직접 대면하고 경쟁하면서, 레퀴엠 요원들은 업그레이드 가능한 특전과 냉전 시대의 무기를 사용해 언데드의 파도에 맞서는 한편 세계 질서를 뒤집을 수 있는 수십 년 된 비밀을 밝혀내야 한다.

    좀비에서는 아케이드 슈팅 형식의 협동전도 만끽할 수 있으며 팀원들과 함께 도전 가득한 신규 아레나, 오픈 월드 공간, 보너스 영역 및 무작위로 생성된 던전 등 다양한 환경 하에서 가능한 한 오래 살아남는 대전에 뛰어들 수도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의 메뉴에서 콜 오브 듀티: 워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워존은 최대 150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 드넓지만 빈틈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베르단스크 세계 속으로 뛰어들어 논스톱 액션을 벌인다.

    콜드 워 출시와 함께 플레이어들은 블랙 옵스 콜드 워 테마의 오퍼레이터를 워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콜드 워 시즌 1이 시작되면 신규 무기와 새로운 경험도 얻을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11월 13일 PS4, Xbox One, 그리고 PC에서는 블리자드 배틀넷을 통해 출시된다. PC 버전은 블리자드 배틀넷 샵 페이지에서 스탠다드 에디션(49,000원) 및 얼티밋 에디션(85,000원) 두 가지의 에디션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블랙 옵스 콜드 워 속 액션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음성과 텍스트가 한국어로 전면 현지화되며, 취향에 따라 언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본 게임 구입 없이도 블랙 옵스 콜드 워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50% 추가 경험치/무기 경험치 및 모든 오퍼레이터 잠금 해제 등의 혜택과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