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바람의나라: 연, 꾸준한 업데이트로 인기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09 08:13:38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11월 1째주(11월 2일 ~ 11월 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극지방 2차 업데이트로 꾸준한 재미 선사한 바람의나라: 연

    넥슨이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이 신규 지역 '극지방'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사냥터 '잊혀진 성지', '시험의 장', '극한의 장' 3종이 공개되고, 신규 '극지방' 임무 '두로의 흔적'이 추가됐다.

    신규 사냥터에서는 직업별 신규 무기 '바람제일식'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바람제일식' 무기와 장비를 '예리한 바람제일식' 무기와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재료 '칼바람에 벼린 숫돌'을 얻을 수 있다.

    신규 극지방 임무 '두로의 흔적'은 극지방 주요 임무 '최후의 흔적, 하나' 완료 시 진행할 수 있다.

    또 상위 등급의 체력, 마력 회복 소모품을 추가하고, 신규 사냥터 추가에 따른 '사냥도감'과 '도전 업적'과 신규 장비에 대한 '장비 도감'을 추가했다.

    온라인, 론칭 2주년 기념 대규모 페스티벌 진행한 로스트아크

    11월 1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54.35% 점유율을 기록하며 119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15%의 점유율로 2위,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5.82%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2주년을 맞아 풍성한 선물이 가득한 페스티벌을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2주년 페스티벌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각종 게임 내 아이템과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제작된 굿즈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3월 진행한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들이 실재 게임 속 아바타와 탈 것 아이템으로 구현되어 선물로 지급된다.

    2주년 페스티벌 페이지에서 모든 이용자에게 '2주년 기념 머리띠'와, '2주년 기념 벽지'를 지급하고,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2주년을 기념하는 출석 통해 '모코코 머리띠'와 각종 게임 내 아이템 보상이 2배로 지급된다.

    같은 기간 '아크라시아 대축제'가 진행되며 각 대륙의 항구에서 '2주년 기념 행복의 주화'와 '2주년 기념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공모전 비눗방울 탈 것'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주년 한정 아바타 '심쿵했냥'를 획득할 수 있는 '돌아온 도전 출근왕' 출석 체크와 100%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두근두근 추억의 뽑기판'도 오픈된다.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제작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로스트아크 굿즈'는 오는 11월 11일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980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