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고화질에 충실한 가성비 55인치 TV,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12 13:49:49

    중소브랜드 TV도 넷플릭스를 내장한 다양한 스마트 TV를 선보였다. 셋톱박스 없이도 와이파이만 있으면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 등 OTT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을 잡기 위해 중소브랜드 TV도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TV도 나왔다. TV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내장하고 전용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해 앱을 설치하고 삭제할 수 있다. 대기업 TV는 물론 중소브랜드 TV도 발 빠르게 최신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지만 누구나 TV에 스마트한 기능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중소기업 TV 브랜드 ‘이노스 티비’는 스마트 기능을 빼고 화질에 집중한 새로운 TV를 선보였다.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 모델은 55형 화면에 4K UHD 해상도, HDR 및 RGB를 지원하는 LG 패널을 사용했다. 무엇보다 화질에 집중한 4K TV이며, 제로베젤을 사용해 대기업 TV가 부럽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빼어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거실을 책임질 TV로 잘 어울린다. 또한 스마트 기능을 빼고 가격을 낮추면서 오픈마켓 기준 30만 원대 중반의 가격을 만들었다. 화질과 디자인 좋은 55인치 4K TV를 찾는 이들이라면 이노스 티비의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을 눈여겨봐도 좋다.

    한편 이노스 티비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보급형 라인업은 32인치 TV / 40인치 TV / 43인치 티비 모델이 공급되어 우수한 가성비와 좋은 품질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중급형 라인업은 50인치 TV / 55인치 TV / 65인치 티비 모델을 공급하여 판매량 면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대형 사이즈 라인업으로는 75인치 티비 / 86인치 UHD TV를 공급하여 초대형 UHD TV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WCG 기술 / 마이크로 디밍 / Pure Sound 2.0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최고급형 구글 안드로이드 TV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TV 시장에 이어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도 유통하고 있어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로서 라인업을 더욱 탄탄히 하고 있다.

    ■ ‘제로베젤’로 세련미를 더하다

    보통 가격대를 낮춘 가성비가 돋보이는 TV라면 최신 디자인을 가미하기 어렵다. 그렇지만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 모델은 30만 원대 중반의 가격대를 지니면서 ‘제로베젤’ 디자인을 채택했다.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인테리어한 새 집에 잘 어울리는 TV 디자인이기도 하다.

    TV는 한번 사면 기본적으로 수년은 사용하기 때문에 디자인도 꼼꼼하게 보는 것이 좋다. 베젤이 워낙 슬림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크기도 작게 느껴진다. 크기는 가로 1,241mm, 세로 774mm에 불과하다.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은 베사홀을 지원하기 때문에 벽걸이 TV로도 쓸 수 있다. 간단히 스탠드를 분리해 벽에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벽에 구멍을 뚫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노스의 거치형 TV 스탠드를 이용해도 좋다. ‘이노스 벽거치형 TV 스탠드’는 최대 70인치의 TV를 스탠드에 놓고 쓸 수 있으며, 최대 20cm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벽거치형 TV 스탠드를 사용하면 TV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선이 노출되지 않는 깔끔한 정리도 가능하다.

    멋스러운 느낌을 추구한다면 ‘이노스 이젤 TV 스탠드’ 옵션도 있다. 최대 65인치까지 세워놓을 수 있는 이젤 TV 스탠드는 갤러리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이노스 TV 스탠드와 이젤 TV 스탠드는 모두 별매 제품이다.

    ▲ 기본 리모컨

    ■ 3개의 HDMI 단자로 콘솔 게임기 연결도 충분하다

    입출력 단자를 살펴보면 우선 3개의 HDMI 단자를 채택했다. 기본적으로 셋톱박스 연결은 물론 PS4,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 게임기, 블루레이 플레이어, 노트북 등 다양한 HDMI 지원 디바이스를 연결해볼 수 있다. 참고로 이노스 TV는 길이 2m의 HDMI 2.0 케이블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니 참고하자.

    또한 2개의 USB 단자(USB 2.0)를 갖춰 외장하드나 USB에 담긴 동영상이나 사진을 TV로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 TV를 통해 기업 홍보 영상 등을 띄울 것이라면 PC가 아닌 USB 메모리 하나로도 충분하다. 이 밖에도 컴포넌트, 안테나(RF), 옵티컬(광), 오디오 아웃(AUX), LAN 단자를 채택해 풍부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 4K 해상도, LG IPS RGB 패널로 만드는 생생한 화질

    패널은 TV 화질을 선택할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 모델은 디스플레이 패널 선호도가 높은 LG 디스플레이의 IPS 패널을 사용했다. LG 정품 IPS 패널을 기반으로 한 4K 해상도(3840x2160)를 바탕으로 한 선명한 화질로 몰입감을 높인다.

    또한 IPS 특유의 넓은 광시야각을 지원해 상하좌우 178도의 각도에서 봐도 동일한 색감을 감상할 수 있다. TV의 경우 여러 사람이 시청하는 경우가 많고 식사를 하면서 보거나 누워서 보는 등 시청각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178도의 넓은 광시야각은 확실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4K 콘텐츠가 이제는 흔하게 볼 수 있다지만 즐기는 모든 콘텐츠가 4K 고해상도일 수는 없다. HD 콘텐츠를 감상해도 문제는 없다. 낮은 해상도에서도 4K UHD 해상도로 최적화하는 UHD 업스케일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선명한 화질로 감상하기에 좋다.

    여기에 4K 해상도를 60Hz 주파수로 출력하기 때문에 화면이 빠르게 전환하는 영상에서도 끊김이나 잔상이 없는 부드러운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는 스포츠 중계나 블록버스터 영화를 선명하게 감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HDR(하이다이내믹레인지, High Definition Range)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HDR은 색 표현력을 늘려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컬러를 만들어낸다. 덕분에 HDR을 지원하는 넷플릭스, 유튜브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플레이스테이션4와 같은 콘솔 게임기를 연결했을 때 더욱 풍부한 컬러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은 자동으로 HDR 콘텐츠를 인식해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설정할 필요도 없다.

    고정 명암비 1,500:1, 동적 명암비 1,000,000:1을 지원한다. 높은 명암비를 바탕으로 어두운 곳은 어둡고 밝은 곳은 더 밝게 표현해주면서 더욱 생생한 화면을 만들어낸다. 고명암비를 통해 영상의 몰입감을 더욱 상승시킨다. 여기에 400cd/m2 밝기를 제공해 밝은 장소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55인치 TV는 회의실용 대형 모니터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은 크로마서브샘플링 4:4:4를 지원하기 때문에 글자의 색번짐 등으로 인한 가독성 저하가 없어 PC에 연결해서 쓰는 모니터로도 적합하다.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 모델은 55인치 TV ‘무결점’ 정책 시행으로 화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 TV를 구매했을 때 10일 이내에 불량화소 1개라도 발생이 되면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을 수 있다. 덕분에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은 부모님 등 특별한 이들을 위한 선물용 TV로도 잘 어울린다.

    스피커는 좌우 각 10W 출력을 내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채택했다. 여기에 사운드 모드를 변경해 콘텐츠나 취향에 따라 사운드를 변경해서 들을 수 있다. 표준, 음악, 영화, 사용자 총 4가지 사운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모드는 직접 수동으로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어 나만의 TV 사운드를 만들 수도 있다. 출력이 좋아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하진 않지만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추구한다면 사운드바를 추가로 설치해도 좋다. HDMI 1번 단자가 ARC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사운드바를 간단히 추가할 수 있다.

    ■ 착한 가격대로 즐기는 고화질 55인치 UHD TV

    이노스 티비가 스마트 TV 기능을 빼고 가격을 줄이면서도 제로베젤, LG IPS RGB 패널로 고화질을 추구한 55인치 4K TV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을 출시했다. 현재 55인치 TV 중 이보다 더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도 화질이 좋으면서도 30만원 중반대라는 가격으로 부담을 낮췄다. 제로베젤로 인테리어 효과에도 충실하며, 화질적인 만족감도 확실하다. 여기에 무결점 보장하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구매해도 좋다.

    이노스 티비는 오는 10월 말까지 TV를 구입하면 ‘블루투스 리시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TV에 블루투스 리시버를 연결하면 블루투스 기능을 간단히 추가할 수 있어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면 TV 사운드를 나홀로 들을 수 있어 혼자서 TV를 집중하고 싶을 때 어울린다.

    또한 이노스 E5500UHD LG ips HDR 제로베젤은 1년의 무상보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상보증기간이 끝나더라도 이노스 TV는 5년 차까지 유상 AS 비용을 어느 정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5년 차 10%)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게끔 진행하고 있어 보증 서비스에 대한 걱정을 확실히 덜 수 있다.

    한편, 이노스 티비는 온라인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 구매할 TV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서울에는 용산구에 위치한 ‘숙대 전시장’ 지방에는 '대구 / 대전 / 전라도' 전시장을 운영하여 지방에서도 이노스 TV를 직업 경험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