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새 이미지 유출된 서피스 듀오, 8월 말 출시한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8-08 13:35:37

    <유출된 서피스 듀오 이미지 / 출처: 에반블레스, 폰아레나>

    갤럭시Z폴드2의 라이벌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의 새 소식이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8월 7일, 서피스 듀오 출시일이 앞당겨짐과 함께 새로운 이미지들이 유출됐다고 전했다.

    그의 이야기에 따르면 서피스 듀오는 원래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일정을 앞당겨 8월 12일 제품이 공개되고 8월 말에 출시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예상의 근거는 2가지다.

    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가 8월 12일 자사의 MVP들을 대상으로 서피스 듀오의 온라인 가상 브리핑을 하겠다는 내용을 밝힌 점이다.

    매체는 이 브리핑에 이미 완성된 서피스 듀오가 공개될 것이며, 이는 이미 출시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는게 맞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근거는 지난 7월에 일부 전문가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의 생산이 시작됐고 8월 24일에 정식 출시를 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기한 바 있는데, 이번 8월 12일 행사 시점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졌다는 점이다.

    서피스 듀오는 이미 FCC(미연방통신위원회)와 블루투스 SIG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 결정만 내리면 바로 시장 판매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새롭게 유출된 제품 사진 또한 포착됐다.

    유출 출처는 에반블레스이며, 내용에는 접이식 폴더블 스마트폰인 서피스듀오를 펼치는 모습이 담겨있다.

    서피스 듀오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가 아닌 구글 안드로이드10을 내장하며, 유출된 사진에도 이 모습이 보여진다.

    접힌 모습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로고와 경첩 부분이 눈에 띄며, 펼쳤을때 제품 상단에는 통화용 스피커랑 1,100만화소 카메라, 그리고 LED 플래시가 위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서피스 듀오의 예상스펙은 2개의 5.6형 AMOLED 디스플레이가 경첩으로 연결돼 360도로 닫거나 펼칠수 있으며 펼쳤을때는 8.3형 초대화면 크기를 보여줄 전망이다.

    퀄컴 스냅드래곤855 칩셋을 사용하고 6GB 램과 64GB, 128GB 또는 256GB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3,460mAh 배터리를 내장하며 서피스 펜 또한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통신은 5G를 지원할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