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서머너즈 워, 온라인 간담회 통해 IP 확장과 신규 콘텐츠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27 08:24:07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온라인 유저 간담회 '더 시프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 IP의 확장 및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7월 26일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번 온라인 감담회에서는 세계 전역의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향후 정식 공개될 각 작품들의 모습이 약 90초 분량의 티저 영상으로 소개됐다.

    컴투스는 지난 2017년 말부터 글로벌 멀티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100년이 넘는 스토리를 아우르는 세계관을 구축했으며, 캐릭터, 도시, 마법과 같은 설정을 구체화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바이블'을 확립해 콘텐츠 확장 작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영상에는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원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와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을 비롯해 소설, 코믹스(서머너즈 워: 레거시), 모션 코믹스 등 미공개 작품과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원작 IP 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 플레이 영상도 일부 공개됐다.

    특히 해당 영상에는 그간 단 한 번도 노출되지 않았던 원작과 각 작품들의 배경 연도가 드러나, 유기적으로 연결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시대적 흐름과 다양한 작품들의 배경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컴투스는 최근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의 한정판 사전 주문을 시작했으며, 향후 '서머너즈 워' IP 확장 작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머너즈 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던전 및 게임에 한층 고도화된 전략 전투의 재미를 부여할 주요 신규 장비 아이템인 '아티팩트'를 공개했다.

    차원홀에 열리는 '차원월간던전'은 '서머너즈 워'에서 최고 난도의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전략성 높은 전투 콘텐츠로 한 달에 한 번 클리어할 수 있다. 풍부한 몬스터 이해도를 바탕으로 적절한 덱을 구성해 한 턴 한 턴 조심스럽게 전투해야 해당 던전을 완료할 수 있다.

    던전은 차원홀에 있는 각 차원을 1개월 단위로 순환 이동하며 열리고, 최고 난이도의 던전인 만큼 완료 시, 주옵션과 부옵션이 확정된 상태의 최고 등급인 6성 전설 고대룬 5종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난도 높은 전투 콘텐츠이지만 특별한 규칙을 적용해 모든 유저들도 해당 던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차원월간던전에서는 몬스터가 본래 가지고 있는 기본 스탯을 10배로 적용해 룬 장착에 따른 영향은 최소화하고, 몬스터가 가진 고유의 스킬에 집중해 플레이할 수 있다. 따라서 고레벨부터 신규 유저까지 지난 6년 간 '서머너즈 워'를 즐겨온 모든 유저들에게 한 턴 한 턴 진득하게 고민해 플레이하는 극강의 턴제 전투의 재미와 매력을 경험해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나머지 두 개의 신규 던전인 '강철의 던전'과 '심판의 던전'은 카이로스 던전에서 공개된다. 기존 던전들과 동일하게 10층의 4웨이브 전투을 제공하지만,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기존 '룬'과는 다른 전혀 새로운 콘셉트의 아이템 '아티팩트'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아티팩트'는 룬과 더불어, 몬스터 활용에 더욱 정교한 전략성을 부여하는 신규 장비 아이템으로, 향후 '서머너즈 워' 플레이에 한층 고도화된 전략적 재미와 새로운 변화를 불어넣어줄 예정이다.

    룬이 몬스터의 스탯을 높여주는 역할을 했다면, 아티팩트는 몬스터의 스킬이나 특성에 매칭되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몬스터를 더욱 특화 시킬 수 있다. 룬과 동일하게 주옵션과 부옵션이 있으며, 같은 몬스터라도 기존 룬에 더해 어떤 옵션의 아티팩트를 착용시키느냐에 따라 전략적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불/물/바람/빛/어둠 등 5가지 속성 아티팩트와 공격형/방어형/체력형/지원형 등 4가지 타입 아티팩트가 제공되며, 몬스터에는 동일한 속성과 타입의 아티팩트를 각각 착용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거인의 던전' '용의 던전' '죽음의 던전'의 최고 층수가 12층으로 확장되고 추가 층의 클리어 보상률도 기존 대비 상향되며, 차원홀의 차원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 기회도 더욱 확대 되는 등 파밍 플레이에 대한 편의성도 높아질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125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