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마구마구2020과 라그나로크 오리진, 신작 게임 강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13 08:04:0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7월 2째주(7월 6일 ~ 7월 1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마구마구2020과 라그나로크 오리진 신작 게임들의 강세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이 7월 8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2020 KBO 리그 기록에 따라 2주마다 선수 능력치가 변하는 '라이브 카드'를 선보인다. '라이브 카드'는 KBO를 즐겨보는 이용자에게 몰임감과 좋은 기록이 예상되는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 등을 제공한다.

    이용자끼리 맞붙는 '실시간 대전'은 10분 내 승패가 결정되도록 3이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원버튼만으로 '마구마구'의 뛰어난 손맛을 느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공수간 수싸움, 역동적인 수비 등을 최대치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야구게임에서 보기 드문 '자동 파밍 플레이'가 들어가며, 자유로운 선수카드 거래가 가능한 '이적 센터'도 도입됐다.

    지난 7월 7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그라비티의 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구글플레이 인기 4위, 매출 6위를 차지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지금까지의 라그나로크 IP 게임 중 원작의 정통성을 가장 잘 계승한 게임으로, 고퀼리티의 그래픽과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게임성을 선보이고 있는 작품이다.

    단순한 오토형 던전이 아닌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며 스토리를 이어나가는 구조로, 동화책을 보는 것 같은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직을 통한 자유도 높은 육성 시스템은 물론 액션 게임 스타일의 구조로 타격감과 조작감을 살렸으며, PvP 역시 여러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 자산의 성장 수준에 알맞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캐릭터, 용병, 정원 펫,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셀카 기능, 메이크업, 잡지 시스템 등 여성 유저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만한 여성향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7월 7일 정식 서비스와 함께 오픈된 프론테라, 게펜, 모로크 3개 서버에 많은 이용자가 몰려 준비된 페이욘, 사크라이, 우르드, 사라 서버를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하기도 했다.

    온라인, 2020 시즌3 HAWK 업데이트한 서든어택


    7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8.46% 점유율을 기록하며 10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4'가 6.96%의 점유율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32%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1탄으로 '서든패스 2020 시즌3–HAWK(호크)'를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시즌은 '서든어택' 인기 캐릭터 '쥬디스 호크'가 새로운 외형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서든패스' 최고 레벨 달성 및 전용 퀘스트 완료 시 더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패스'가 처음 도입된다.

    9월 17일까지 시즌3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3 전용 보상으로 '쥬디스 호크:진' 캐릭터(영구제)와 'HAWK(호크)' 스킨 무기 20종, 'HAWK(호크)' 무기 선택권(영구제) 4종 등을 제공하며, 메인 보상으로는 강한 파괴력의 '데저트이글'을 탑재한 방패 무기 '이쉴드 호크(E.Shield HAWK)'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서든패스'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4단계로 구성된 경험치 누적 퀘스트를 통과하면 최대 40만 통합 경험치와 [HAWK] 인식표 및 애니메이션 칭호 등을 추가 제공한다.

    이번 시즌부터 '서든패스' 최고 레벨 달성 후 전용 퀘스트를 완료하면 더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패스'에 도전할 수 있다. 최고 30레벨까지인 '챌린지패스'는 '서든패스'처럼 퀘스트를 완료하고 패스티켓을 모아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챌린지패스'를 통해 'HAWK(호크)' 무기 선택권(영구제) 4종과 '진압봉 HAWK(호크)(영구제)'를 제공하며, 이 밖에 SP와 경험치 등 '서든패스' 시즌의 핵심 보상을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17일까지 '랭크전 2020 시즌3', '영토전 2020 시즌3', '생존 시즌전 2020 시즌3'가 동시 실시된다. 특히 '랭크전'은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즌부터 차단한 플레이어와 대전에서 만나지 않도록 차단 기능이 변경됐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