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어린이도서관, 우리 아기 첫 책 ‘북스타트 책꾸러미’ 무료 나눔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6-01 11:24:37

    ▲ 우리 아기 첫 책 북스타트 책꾸러미 전단지 © (사진제공=사천시)


    ◆2018년, 2019년생 영유아에게 책꾸러미 배부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6월 2일부터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2018년, 2019년생 영유아에게 책꾸러미를 무료로 배부하는 북스타트사업을 시작한다.

    북스타트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아기에게 그림책을 무상 제공함으로써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지는 기회를 갖게해 책을 가까이하고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 추진하는 사회적 육아지원운동이자 독서 문화사업이다.

    책꾸러미는 에코백과 아기의 언어 발달을 도와 줄 그림책 2권, 독서가이드북으로 구성, 총 190개를 배부하며, 보호자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한 후 도서관을 직접 방문, 수령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정상화되면 7월 1일부터 후속 프로그램인 ‘부모가 아이가 함께하는 북스타트 책놀이’등 중단되었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도서관 방문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천시,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사천시는 22만 여 필지에 대해서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5월 29일자로 결정·공시하고, 6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받는다.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지난 2019년 평균 8.88%에 비해 4.57% 상승했으며, 이는 국토교통부 방침에 의한 표준지의 상승과 부동산 실거래가 현실화율 반영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시청 토지관리과나 토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열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경남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도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사천시,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신청을 위한 주민공청회

    사천시는 5월 29일 동서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구‧동서금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공청회는 2020년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도시재생 주요사업 계획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관련법에 따라 지역주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지역주민과 도시재생사업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해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설명, 전문가 토론 및 주민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8532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