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출시임박, 삼성 갤럭시탭 S6 라이트 보도자료 사양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3-27 14:19:29

    <삼성 갤럭시탭 S6 라이트 보도자료용 이미지 / 출처: 폰아레나>

    삼성의 S펜 내장 보급형 태블릿인 갤럭시탭 S6 라이트가 최종 공개를 앞둔 것으로 나타나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26일, 삼성이 곧 보도자료를 통해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의 이야기에 따르면 삼성의 보도자료 내용들이 일부 유출됐는데, 그 내용은 갤럭시탭 S6의 보도자료용 제품 이미지와 제품 사양이다.


    1. 10.4형 LCD 디스플레이, 엑시노스9611 내장
    그간 계속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내장할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했지만 이와는 달리 실제 제품은 10.4형 LCD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고 매체는 전했다.

    해상도는 2000 X 1200이며, 16:10에 가까운 화면비를 보여준다.

    베젤 두께는 갤럭시탭 S6와 유사한 슬림 형태를 지니며 알루미늄 케이스에 무게는 467g이고 두께는 7mm으로 얇은 편이다.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삼성 엑시노스9611 칩셋을 사용하는데, 이 칩셋은 현재 보급형 갤럭시A51 및 갤럭시A50s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적으로 4GB 램과 64GB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128GB 옵션도 선택할 수 있지만, 저장공간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마이크로SD 슬롯 또한 포함하고 있다.


    2. 8백만화소 메인카메라, 5백만화소 셀피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내장
    카메라의 경우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8백만화소 싱글렌즈 메인카메라를 사용하는데 성능은 일반적으로 주변 사진을 촬영하거나 문서 스캔 정도에는 무난한 수준이라고 매체는 설명했다.

    다만, 후면 왼쪽 상단에 위치한 메인카메라는 LED 플래시가 없으며 제품에서 조금 튀어나와있어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갈릴듯 하다.

    제품 전면 상단에 위치한 셀피카메라는 5백만화소로 화상 통화 용도로 사용할만한 수준으로 평가된다.

    제품 하단을 보면 USB 타입C 단자를 제공해 데이터 이동 및 충전을 지원하고 있는데, 갤럭시탭 S6 라이트가 15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지의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7,040mAh 대용량 배터리를 품었는데, 이 용량은 전작인 갤럭시탭 S6 또는 갤럭시탭 S5e와 동일한 크기다.


    3. 와이파이 및 LTE 버전 제공해. S펜은 지원하지만 기본 구성인지는 확인안돼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와이파이 및 LTE 버전을 제공하며 NFC, 블루투스 및 GPS 기능도 포함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10을 기반으로 하는 원UI 2.1을 적용하며 갤럭시탭 S6 에서 호평을 받았던 S펜을 지원한다.

    단, 이 S펜이 기본 구성인지 추가 구성품으로 선택해야 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매체는 전했다.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곧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정식 공개될 것이며 가격은 유럽기준 400유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예상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