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종 코로나 여파...유아용품도 ‘항균·위생’ 기능성 제품 주목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2-07 14:59:51

    최근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독감까지 발생해 아이를 둔 부모들의 마음이 편할 날이 없다. 이처럼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들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부모들의 불안감이 증가하면서 항균, 위생 기능을 갖춘 유아용품이 주목받고 있다.

    외출 필수품인 카시트부터 물티슈, 고밀도 유아용 마스크 등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안전한 케어를 위해 항균 기능을 추가한 육아용품들을 알아보자.

    ▷ 다이치, 원픽스 360 프리미엄 블랙

    다이치에서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블랙 에디션은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성능은 물론, 항균 기능을 갖춘 소재까지 적용해 눈길을 끈다. 항균 기능을 갖춘 다이치의 프리미엄 블랙 라인 제품들은 특수 섬유를 사용해 식중독 및 폐렴 등을 유발하는 유해균의 번식을 차단한다.

    해당 기능이 적용된 제품으로는 신생아용 회전형 카시트인 ‘원픽스360’, ISOFIX와 안전벨트 고정이 모두 가능한 ‘퍼스트세븐플러스’, 아이의 성장단계에 맞춰 확장 가능한 ‘브이가드 토들러·주니어’ 모델이 있다.

    ▷ 커세어(CORSAIR), 핑크퐁 아기상어 사운드 핸드워시

    커세어(CORSAIR)의 핑크퐁 아기상어 사운드 핸드워시는 물로만 대충 닦거나 손씻기를 귀찮아 하는 아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핸드워시의 헤드 부분을 펌핑할 때 마다 아기상어 노래가 영어로 나와 손씻는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주며 상큼한 소다향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준다.

    ▷ 휘아, 손 소독제 & 칫솔 살균기

    휘아의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는 작은 사이즈에 강력한 살균으로 휴대성부터 기능성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다. 친환경 소재의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C-LED)를 탑재해 변기보다 200배 많은 칫솔 내 세균을 단 3분 만에 살균시켜 주며, 오존과 수은 프리의 착한 제품으로 안심지수를 높였다.

    휘아에서 출시한 손 세정제인 ‘손닿기전에’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아 작은 사이즈의 어린이집 가방에 넣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꺼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사력이 강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내용물이 고르게 퍼져 아이가 사용해도 손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살균 가능하다.

    ▷ 아가방앤컴퍼니, 아가방 숨 쉬는 마스크

    아가방앤컴퍼니의 유아 전용 마스크 ‘아가방 숨 쉬는 마스크’는 4중 구도의 고밀도 정전 필터로 황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통기성이 뛰어나 아이가 마스크를 착용해도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스크 안감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한 아이 피부에 닿아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이즈 맞춤 조절 기능'으로 움직임이 많은 아이가 사용해도 마스크가 흘러내리지 않게 끈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약처의 KF80 허가 인증도 획득했다.

    ▷ 앙블랑, 앙블랑 옐로스타 & 앙블랑 블루나잇

    ‘앙블랑 옐로스타’와 ‘앙블랑 블루나잇’은 자체 개발한 항균특허필름을 패키지에 적용하여 세균을 억제하며 외부 공기와 물티슈를 차단시켜 준다. 수분이 증발되지 않아 물티슈의 원단, 성분, 수분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며 산소차단성이 높아 쉽게 변질되지 않고 보존기간이 길다.

    천연소재 코튼을 함유한 원단으로 피부가 예민한 아기에게도 추천되는 물티슈이다. 제품은 피부 진정과 트러블 완화를 돕는 에버라스팅 추출물 함유 ‘옐로스타’ 또는 수분 조절효과로 촉촉함을 선사하는 블루플래그 아이리스 추출물 함유 ‘블루나잇’ 중 선택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