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픽셀4를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2-15 13:08:25

    <출처: 나인투파이브구글>

    현재 전세계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제품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지만, 레퍼런스 폰의 입장에서 봤을때 최고의 제품은 구글 픽셀이라고 할 수 있다.

    美 IT미디어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왜 사용자들이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인 픽셀4를 사야 하는지에 대한 5가지 이유를 전했다.

    1. 안드로이드10
    안드로이드폰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당연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다. 물론 삼성이나 LG 등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제공한다.

    하지만 구글은 픽셀폰 제조와 동시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제조하는 회사다. 즉, 애플처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동시에 제작하기 때문에 운영체제 최적화 능력이 차원이 다를 수 밖에 없다.

    이 이야기는 픽셀4 및 4XL의 안드로이드10 최적화가 다른 제조사의 그것 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이야기다.
    게다가 최대 2번까지 운영체제 메이저 업데이트를 해주는 다른 회사와는 달리, 구글 픽셀폰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지속적인 운영체제 메이저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점은 매력적이다.

    2. 카메라
    다들 아는 이야기겠지만 픽셀4의 카메라가 얼마나 좋은지는 굳이 이야기 할 필요가 없다. 전작인 픽셀3도 매우 좋은 카메라였지만 픽셀4는 여기에 망원줌 렌즈와 함께 초고해상도 줌 기능을 담았다.

    특히 픽셀4의 저조도 촬영능력은 기가 막히다. 구글의 픽셀4 광고 컨셉은 밤하늘의 별을 촬영할 수 있는 능력이었다.

    3. 디자인
    디자인은 주관적인 부분이지만 픽셀4의 재미있는 디자인을 싫어할 사람은 드물것으로 보인다.
    블랙 사이드 레일, 무광택 유리 마감 및 다채로운 전원버튼은 타사 스마트폰에 비해 디자인적 쾌감을 제공한다.

    물론 최신 트랜드에 맞지않게 상단 노치가 커서 부담은 될 수 있겠지만 이는 레이더 기반의 모션센스 기능을 넣기 위함일 뿐더러 외부 충격에서 디스플레이를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부정적으로 볼것만은 아니다.

    4. 디스플레이
    픽셀4는 기존에 생소했던 90Hz 재생률의 평면 디스플레이를 내장했다. 화면 재생률이 높으면 디스플레이 화면이 부드럽게 보여지기 때문에 기존보다 더욱 쾌적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픽셀4의 디스플레이는 색상 및 보정값의 정확도가 안드로이드폰 중 최고인 점도 중요 포인트.

    5. 얼굴 잠금 해제
    픽셀4의 모션센스 기술을 활용한 얼굴 잠금 해제 기술은 안드로이드폰 중 단연 최강이다.
    레이더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의 얼굴을 스캔한 후 본인이 맞으면 잠금을 해제하는데,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고 정확성이 높아 기존의 지문인식은 필요없을 정도라는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매체는 픽셀4의 이 5가지 이유로 인해 최고의 안드로이드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이 휴대폰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평가했다. 카메라와 디자인 등 외적인 부분도 우수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픽셀4에서 느낄 수 있는 안드로이드가 주는 사용자 경험이라는 말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343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