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던전앤파이터, 진 각성과 함께 더욱 강력한 액션으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13 08:44:37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1월 2째주(1월 6일 ~ 1월 1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샤이닝라이트 출시 후 인기 상승세

    이유게임가 지난 2019년 12월 26일 정식 출시한 방치형 카드 수집 RPG '샤이닝라이트'가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2위와 매출 9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샤이닝라이트'는 세로화면 방치형 RPG로 100여종의 영웅을 수집하고 육성시키고, 물/불/바람/빛/어둠 등의 5종 속성 간 상성과 6가지 진영 형태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민하여 진영을 설정하는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방치형 게임 특성 상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서양 신화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과거 만화, 영화, 게임 등으로 접했던 서양 신화 속 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딘과 헤라, 제우스, 포세이돈, 메두사 등 신화 속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뛰어난 애니메이션 풍의 일러스트를 뽐낸다.

    이유게임은 현재 한국형 캐릭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조만간 한국 신화에 등장했던 캐릭터도 공개할 계획이다.

    온라인, 진 각성과 함께 더욱 강력한 액션 선보인 던전앤파이터

    1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5.3% 점유율을 기록하며 76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8.05%의 점유율로 2위, 넥슨의 '피파 온라인4'가 7.82%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지난 9일,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한 넥슨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7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상향하고, '신 황도 겐트'를 비롯한 신규 마을과 신규 던전 '겐트 황궁', '기억의 땅', '바닥 없는 갱도',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 등을 오픈했다. 신규 던전에서는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최고난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은 높은 확률로 100레벨 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레벨 랜덤 에픽 항아리 구매 재료'와 퀘스트를 통해 100레벨 에픽 1부위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드마스터', '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 '베가본드' 등 '여귀검사' 네 개 캐릭터에 세 번째 각성 '진각성'을 업데이트했으며, 신규 스킬과 100레벨 진 각성기를 습득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등급 '신화' 아이템도 오픈됐다. 캐릭터당 최대 한 개의 '신화' 장비를 장착할 수 있으며, 특정 '에픽' 세트와 조합할 경우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기존 아이템에 있는 '강화', '증폭', '재련', '마법부여' 등을 다른 아이템으로 이전할 수 있는 '새김 시스템', '계승 시스템'을 선보이고, '던파' 최초로 교환 가능한 '에픽' 아이템 '지혜의 산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201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