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전원을 켜면 패널이 우아하게 펼쳐진다, 뱅앤올룹슨 OLED TV ‘베오비전 하모니’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13 17:39:19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B&O)이 전면 패널이 나비 날개처럼 펼쳐지는 TV, ‘베오비전 하모니(BeoVision Harmony)’를 13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4K OLED 디스플레이에 초고음질 B&O 스피커 시스템을 결합한 TV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나비의 날갯짓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스피커 패널을 여닫으며 TV 및 스피커로 각각 활용이 가능하다.

    ▲ 톨슨 벨루어 디자이너

    제품을 디자인한 데이비드 루이스 디자이너스 그룹의 수석 디자이너 톨슨 벨루어(Torsten Valuer)는 "새로운 베오비전 하모니는 하이엔드 TV로 OLED의 고화질과 사운드 측면에서 퀄리티를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뛰어난 사운드와 생생한 영상이 하나로 융합된 시네마 체험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3채널 사운드 센터(Sound Center)를 통해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1인치 트위터 1개와 2.5인치 풀 레인지 드라이버 2개, 4인치 미드 레인지/우퍼 1개, 4인치 우퍼 2개 등 총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와 각 드라이버를 보조하는 6개의 앰프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450W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특히 신제품에는 뱅앤올룹슨 하이엔드 스피커 제품에 적용되는 ‘어댑티브 베이스 리니어리제이션’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 중 음량이 갑자기 커져도 저음 출력을 자동으로 조정해 음의 왜곡과 드라이버 손상을 방지하고 사운드 수준을 상시 모니터링해 탁월한 음질을 이끌어낸다.

    디자이너 톨슨 벨루어는 "가구와 같은 TV 디자인에 고품질 사운드를 들으면 미소가 절로 나올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청취해본 베오비전 하모니는 홈시어터 스피커와 같은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 TV를 켜면 전면 패널이 펼쳐지며 디스플레이가 올라온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최근 주목받는 ‘인테리어에 녹아 보이지 않는 기술’이라는 가전 트렌드를 반영했다. 77인치 크기에도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피커 패널이 화면 전면에 배치되어 하나의 장식품과 같은 느낌을 전달하고, TV를 켜면 스피커 양쪽 패널이 나비 날개처럼 좌우로 유려하게 펼쳐지며 디스플레이가 시야 높이로 솟아오른다. 다만 전면 패널이 열리는데 약 20초의 시간이 걸린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바로 TV 화면을 즐길 수 없다. 이에 디자이너 톨슨 벨루어는 "20초라는 시간이 소비자에게는 기다리는 것이 아닌 특별한 경험으로 기쁨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스피커 커버는 2가지로 나무와 알루미늄 패널이 교차 배치된 ‘오크 우드(Oak Wood)’와 알루미늄 패널을 패브릭으로 감싼 ‘그레이 멜란지 패브릭(Grey Mélange fabric)’이 있다. 오크 우드의 복잡한 그레이딩 패턴은 단순히 우아한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음향 성능을 높이기 위한 형태로 정교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인테리어 환경에 맞게 플로어 스탠드를 활용해 바닥에 세우거나 브라켓으로 벽에 설치할 수 있다.

    신제품은 LG전자의 4K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웹 OS 4.5 플랫폼을 탑재해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음악 콘텐츠는 디저(Deezer), 튠인(Tune-In)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블루투스 등 간편하게 무선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블루투스 스피커 모드를 활성화하면 패널이 접히면서 외관을 달리했다. 또한 7.1서라운드 사운드 디코더 시스템을 갖춰 최대 8대의 베오랩 스피커와 연결해 영화관 같은 시청각 경험이 가능하다.

    디자이너 톨슨 벨루어는 이번 베오비전 하모니가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이라 자신했다. 그는 "아시아에서는 첨단 기술과 앞서나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해, 최신 기술을 선호하는 구매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베오비전 하모니 가격은 77인치 3,130만 원, 65인치 2,410만 원이다. 뱅앤올룹슨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및 B&O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427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