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NHN, IT 컨퍼런스 NHN FORWARD 경남/창원 개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13 10:55:52

    NHN이 오는 26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그랜드 머큐어 엠버서더 호텔에서 경남지역 최대규모의 IT 컨퍼런스 'NHN FORWARD 경남/창원'을 개최한다. 이번 경남/창원 컨퍼런스는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의 유치 활동과 인텔코리아의 후원에 힙입어 성사됐다.

    'NHN FORWARD 경남/창원'은 지난 11월 27일 진행된 'NHN FORWARD 2019'의 축소 버전으로, NHN이 걸어온 길을 기반으로 그에 따른 다양한 기술 및 제공 서비스를 엿볼 수 있는 기회다. 지역적인 한계 혹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서울 컨퍼런스 당시 참석하지 못한 참가 희망자와 경남 지역 기반의 IT 기업 및 관계자 약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총 3개 트랙에서 16개 발표 세션이 진행된다. '실용적인 프런트엔드 테스팅 전략', '패션검색: 사진만 줘, 그 옷 찾아줄게', '딥러닝, 너도 할 수 있어' 등 서울 컨퍼런스 때 높은 인기를 모았던 핵심 세션만 선별했다. 분야별로는 게임, 클라우드, 검색, 프런트엔드 등이 고르게 구성됐다.

    또한 경남 지역의 학생 및 주니어 개발자를 위한 '스몰 스텝'과 더불어, 인텔의 '클라우드가 이끄는 혁신과 전략'을 주제로 한 특별 세션도 진행된다. 'NHN FORWARD 경남/창원'의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 NHN FORWARD 경남/창원 개최를 통해 지역의 ICT기업 경쟁력이 향상되는 계기뿐만 아니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민원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장은 "NHN FORWARD 경남/창원은 경남산업단지의 제조산업과 ICT기업의 융합을 위한 새로운 기점을 제공하고 스마트공장의 운영, 개발을 위한 기업 관계자와 선도 대학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N측은 "NHN FORWARD 경남/창원을 시작으로 경상남도, 창원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IT 생태계 구축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IT기술이 접목된 제조업 혁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과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40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