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난방 가전만으로는 부족해”…새로운 가전 트렌드 '신(新) 겨울가전' 눈길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10 08:25:38

    본격적인 겨울 문턱에 접어들면서 가전업계가 분주하다. 온수매트와 전기장판, 온풍기 등 기존의 난방가전 라인업만으로는 겨울철 가전시장을 대비하는 게 역부족이기 때문이다. 가전업계는 실내활동 증가와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전을 적극 밀며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실내활동이 많은 겨울철 공기의 질을 책임지는 공기청정기부터 추위에 잘 마르지 않는 빨래를 해결하기 위한 건조기, 두꺼운 외투에 묻어온 먼지를 말끔히 제거해주는 스타일러, 그리고 홈카페 문화에 딱 맞는 커피메이커까지 다양한 종류의 가전을 원하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철, 가전업계가 공들이는 ‘신(新) 겨울 가전’을 소개한다.

    ▷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기가 힘든 겨울철에도 꼭 필요한 신(新) 겨울가전이 됐다. 일렉트로룩스의 ‘퓨어 A9’은 강력한 먼지 제거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헤파 13등급 집진필터를 사용한 딥 헤파 13설계가 적용돼 초미세먼지 8분의1 크기를 99.98%까지 제거한다.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등을 제거한다. 유럽알레르기연구센터(ECARF)의 인증마크를 획득할 정도로 먼지 제거력이 뛰어나다. 또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모던하고 심플함으로 공간과의 조화를 강조했다.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과 가죽 소재의 손잡이, 메탈의 어우러짐을 통해 인테리어 가전으로 활용할 만 하다.

    ▷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LG전자 ‘트롬 스타일러’의 ‘무빙행어(Moving Hanger)’ 기술은 분당 최대 200회의 움직임으로 털리지 않는 옷 속 숨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깔끔하게 털어준다. 여기에 순수한 물로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이 각종 세균을 살균하고 악취를 제거한다.

    트롬의 ‘히트펌프 저온제습 건조’ 기술은 의류에 남은 물기를 옷감 손상 없이 습기만 빼내 보송하게 건조해 준다. 이 밖에도 정장이나 교복처럼 자주 입고 외출하는 옷부터 니트, 가죽 등 관리가 까다로운 옷들까지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버튼 조작만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 가정용 커피머신 ‘유라(JURA)  NEW E8’ 

    업그레이드된 밀크 프로더가 탑재된 ‘유라(JURA) NEW E8’은 보다 부드러운 밀크폼 스페셜티 커피 메뉴들을 원터치로 맛볼 수 있다. 라테 마키아토, 플랫 화이트, 카푸치노 등 에스프레소 기반의 트렌디한 스페셜티 커피 메뉴들을 전문 바리스타가 내린 듯한 수준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안개분사추출방식(P.E.P®) 기술이 적용돼 균형 잡힌 블랙 커피를 음용할 수 있으며, 취향 따라 커피의 농도를 8단계까지 조절 가능하다. ‘3단계 온수 조절’로 커피뿐만 아니라 티(tea)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머신 내부에 남은 커피 잔여물을 고온의 물로 자동 세척해주는 '자기 세척 관리 시스템’은 다음 커피의 신선도와 풍미를 높여주며, 잔 고장과 위생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삼성의 ‘그랑데 건조기’는 독자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으로 옷감 손상을 최소화 한다. 마치 자연 바람에 말린 듯한 쾌적함을 살렸다.

    건조통 뒷면에 있는 360개의 ‘에어홀’이 바람을 만들어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또한, 건조기 사용 빈도나 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열교환기를 직접 청소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도 에어살균 플러스 기능은 생활 속 유해 세균을,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해준다. 기존 모델보다 건조 용량을 대폭 키워 빨래 양이 많은 겨울철에도 용량 걱정없이 건조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20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