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심플하게 충전하다, 벨킨 ‘부스트업 아이폰+애플워치 무선 충전독’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7 23:11:23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애플의 액세서리도 함께 쓰는 경우가 많다.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단짝 액세서리인 ‘에어팟’이나 아이폰에서만 쓸 수 있는 스마트워치 ‘애플워치’도 빼놓을 수 없다. 다만 책상 위에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경우 케이블로 인해 조금은 외관이 복잡해 보일 수 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함께 쓰고 있다면 벨킨(Belkin)이 내놓은 ‘부스트업 아이폰+애플워치 무선 충전독(모델명 : F8J235kr)’을 눈여겨보자. 벨킨의 부스트업 아이폰+애플워치 무선 충전독(이하 부스트업 무선 충전독)은 벨킨의 무선 충전기 중 가장 상위 모델로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여기에 별도의 USB 단자가 있어 에어팟과 같은 액세서리를 추가로 충전할 수 있어 3in1 무선충전기라 할 수 있다. 그렇기에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면서도 충전 독의 콤팩트한 크기로 책상 위를 더욱 깔끔하게 꾸며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벨킨의 액세서리는 비교적 고가에 판매되고 있지만 프리미엄 무선 충전기로 확고한 자리를 차지했다. 애플의 파트너사로 무엇보다 믿고 쓸 수 있는 무선 충전기를 찾는 이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부스트업 무선 충전독도 인터넷 최저가 10만원대 중반에 판매되고 있지만 확실한 성능을 원하는 애플 마니아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독의 디자인은 그야말로 깔끔하다. 굉장히 심플하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으며, 마감도 좋은 편이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전용 전원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며 어댑터 및 연결된 케이블까지 동일한 컬러를 사용해 컬러 일체감도 뛰어나다.

    먼저 아이폰 무선패드를 보면 부드러운 무광 고무 소재로 스마트폰의 흠집을 내지 않는다. 보호케이스를 사용해도 좋다. 아이폰에 최대 3mm 두께의 플라스틱 케이스를 씌워도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은 이를 지원하는 아이폰8부터 최신 아이폰11 시리즈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Qi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의 경우 가장 빠른 최대 7.5W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LG V50S ThinQ를 올려놓았을 때에도 ‘고속 무선 충전 중’이라는 문구가 떴다.

    아이폰을 신속하게 충전할 수 있으면서 발열 등이 없어 안정성도 남다르다. 아이폰을 세로로 세워서 충전이 가능하며 가로로 눕히면 충전이 되지 않는다. 유튜브 등을 재생해놓고 충전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조금 아쉬움을 남긴다.

    부스트업 무선 충전독은 비스듬한 각도의 스탠드로 책상에 앉았을 때 최적의 시야각을 준다.
    애플워치의 경우 충전과 동시에 ‘나이트스탠드’ 모드로 바꿔 시계 및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충전독의 뒷면에는 USB-A 단자가 있어 USB 충전이 가능한 다른 디바이스를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그렇기에 아이폰과 애플워치, 아이패드를 동시에 충전할 수도 있으며 에어팟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더해 3in1 충전이 가능하다. 작은 본체 크기에서도 동시에 3개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부스트업 무선 충전독의 장점이다.

    ■ 아이폰, 애플워치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무선 충전독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독은 프리미엄 충전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Qi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애플 MFI인증까지 받아 애플 기기를 안심하고 충전할 수 있다. 한국 벨킨 제품이라면 3년의 무상서비스를 지원받으며, 충전 중 만약 장비의 손상을 입었다면 최대 2500달러(한화 약 290만원) 보상받을 수 있다. 이쯤되면 믿고 쓰는 벨킨이라 불러도 좋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12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