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터넷

김두환 교수, 서울시 상상산업 청년마당에서 뉴미디어 멘토로 나서다


  • 이동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05 19:33:32

    SNS,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창작 분야의 인재 멘토링 진행
    김두환 교수 “1인 미디어 취업 시장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오산대학교 교수)이 지난 29일 서울특별시가 주최한 ‘상상산업 청년마당 취업 멘토링데이’에서 멘토로 나섰다. 한성대학교 상상관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만화, 웹툰, 유튜브, 게임, VFX 등 상상력을 기반으로 창작되고 소비되는 상상산업 분야의 인재와 기업의 연결고리가 되어주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상상산업 청년마당 취업 멘토링데이에는 한국SNS인재개발원을 포함한 2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채용정보 설명 및 직무 상담을 진행했다. 상상홀에서는 웹툰 ‘니편 내편’의 미티 작가와 JTBC 글로벌사업팀 팀장의 취업 관련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스캔라인 VFX, 패스파인더8, 아트 팩토리 현직자의 1대1 포트폴리오 리뷰도 함께 했다.

    각종 부대행사로는 SICAF 수상작 11편 무료 상영회, 취업서류 컨설팅, 면접 이미지 컨설팅, 재미로 보는 취업운세타로가 진행됐다.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오산대학교 교수)은 취업 멘토로서 해당 행사에 참가해 유투브 크리에이터, 유튜버, SNS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채용정보 설명과 더불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SNS마케팅에 관한 직무 상담을 진행했다.

    김두환 교수는 “1인 미디어가 발전하고 있는 만큼 SNS 운영과 마케팅, 유투버 크리에이터에 취업 목표를 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다."라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직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앞으로도 1인 미디어 취업 시장이 활발히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1인 미디어 방송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마케팅 관련 자격증도 발급하고 있다. 교육과정과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SNS인재개발원(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네이버 블로그)에 문의하면 된다.


    베타뉴스 이동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89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