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무선 청소기의 장점만 모았다, 높은 가격경쟁력 갖춘 JDL 타이푼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0-28 00:31:21

    우리가 집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진공청소기는 어떻게 보면 신기술의 결과물 같지만 그 역사는 이미 100년이 넘었다. 최초의 가정용 청소기는 1912년에 등장하였으니 아직까지 우리에게 익숙한 일렉트로룩스의 창업자인 악셀 베네 그렌이 개발했다.

    이러한 진공청소기는 오랜 시간 동안 계량되고 발전하면서 사이즈가 작아지고 바퀴가 달리는 유선 형태를 가지게 되었고 지금은 배터리 충전 방식의 무선 진공청소기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기본적으로 진공청소기는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청소를 하며 청소기 내부를 진공 상태로 만듦으로써 발생하는 공기압을 차이를 통해 흡입구의 이물질을 빠르게 빨아드리는 원리로 청소가 이루어진다.

    다이슨으로 시작된 무선 청소기 열풍은 기존의 유선 진공청소기가 갖고 있는 선으로 인한 청소의 불편함과 거리의 제약을 해소시켜주는 장점으로 인해 빠르게 전파되어 여러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는 구도다.

    무선 청소기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했던 다이슨이 이제는 50% 이하의 점유율을 가지는 이유는 사용자가 생각하는 가성비 부분에서 100만 원이나 하는 제품을 선택하기 쉽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무선의 장점이 분명한 것은 사실이지만 점점 상승하는 가격대에는 선뜻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제이디엘테크(JDLtech) 타이푼 진공 무선ㅍ청소기는 강력한 가격대성능비 그리고 높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무선 청소기가 갖추어야 하는 선이 없는 자유로움 그리고 편의성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 거치대가 포함된 JDL 타이푼 진공 무선청소기

    JDL 타이푼 진공 무선청소기는 건 형태의 일반적인 무선 청소기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골드, 레드, 블루가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 상황이다. 무선을 기반으로 선 없이 청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본체는 다크 그레이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제품에 따라 앞서 설명한 3가지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해당 제품의 경우 손으로 오픈하거나 누르는 부분은 해당 컬러로 되어 있어 분해, 조립 시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좌측면 하단에는 전원 어댑터를 꼽아 충전할 수 있도록 전원부가 위치하고 있다. 물론 이와는 별개로 전용 충전기를 사용한다. 교환식 배터리를 채택해 별도로 충전해 청소하면서 충전을 위해 옵션 구매도 가능하다. 참고로 충전 시에는 제품이 구동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JDL 타이푼 진공무선청소기는 BLDC 모터를 사용해 제품명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러한 무선 청소기에서 부각되는 소음 부분에서도 낮은 소음도를 보여주여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준다.

    배터리의 경우 2,200mah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모드에서 50분, 파워모드에서 22분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 교환식으로 보다 길게 사용이 가능하다. 소음 비교에 있어 다이슨과 비교해보아도 한 단계 낮은 소음도로 층간 소음이나 청소 시에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먼지가 모이는 바스켓은 800ml의 큰 사이즈로 오픈 버튼을 통해 앞쪽으로 쏟아지게 되어 있어 청소 이후에 먼지를 빼는 데 있어 사용자쪽으로 먼지가 오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또한 전원 버튼은 일반적인 형태인 2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High를 선택할 경우 배터리 소모도는 빠르지만 높은 흡입력을 보여준다.

    JDL 타이푼 진공 무선청소기는 각 부품이 쉽게 분해가 되도록 되어 있어 차량이나 방, 침구류 청소 이후에 본체를 청소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JDL 타이푼 진공무선청소기는 간결한 구성으로 분해가 가능하며 직관적인 안내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단에는 H13 등급의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미세먼지를 분리된다.

    다만 아쉬운 것은 제품 청소 시에 물청소가 아닌 물티슈를 통해 닦아주어야 한다는 점인데 제품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서서 쉽게 청소를 가능하게 하는 연장봉은 소프트 롤러 헤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원이 연결되어 있으며 방향 구분을 통해 쉽게 연결해 연장이 가능하다.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소프트롤러 헤드는 청/빨의 컬러 조화를 통해 바닥을 청소하는데 유리하며 머리카락이나 털 등을 제거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부드러운 모로 구성된 소프트헤드는 회전을 통한 정전기를 통해 털을 부착시켜 흡입하는 구조로 손쉽게 집 청소를 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이기도 하다.

    또한 회전각이 넓어 단방향이 아닌 다각도로 손의 스냅만으로 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청소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청소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JDL 타이푼 진공무선청소기는 20,000pa 공기압으로 흡입해 만족스러운 흡입력을 가지고 있으며 소음도에 있어서도 상대적으로 낮아 큰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좁은 공간이나 틈새를 청소하고자 할 경우 틈새 브러시를 연결해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책장, 책상, 의자 등 좁은 공간 사용 시에 사용하게 된다.

    무선 청소기는 선이 없어 청소를 하는 데 있어 이동이 수월한 반면에 청소 이후에 보관하는 것이 다소 귀찮은 점이 있다. JDL 타이푼 진공무선청소기은 전용 거치대(별매)를 통해 이를 해소하고 있다. 쉽게 스탠드 형태로 거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는 헤드 같은 경우에는 하단의 고정 홀을 통해 쉽게 보관이 가능해 청소 스타일에 맞추어 교환하며 청소가 가능하다.

    이와는 별개로 벽걸이 거치대(기본)를 제공해 스탠드 없이 단독으로 본체가 벽에 걸어 보관이 가능하다.

    별매로 제공되는 제품 중 UV침구류용 헤드는 먼지나 진드기 제거를 위한 전용 롤러로 상단에 UV가 있어 멸균 효과를 제거하고 중앙의 롤러를 통해 먼지나 솜털을 제거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또한 추가 배터리의 경우 전용 어댑터(별매)를 통해 충전이 가능해 본체에 직접 충전이 아닌 개별 충전을 통해 청소 시 배터리를 바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일체형 제품의 경우 배터리가 다 되면 충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JDL 타이푼 진공 무선청소기는 교환식 배터리를 사용해 청소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 단단한 외형, 강력한 가성비를 가진 JDL 타이푼 진공 무선 청소기

    사용자에게 있어 제품을 선택하는데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무선 청소기에 요구되는 사항은 구동시간, 흡입력, 소음도, 내구성, 가격 등이 될 것이다. JDL 타이푼 진공무선청소기는 타이푼이라는 이름처럼 강력한 흡입력 그리고 상대적으로 작은 소음, 교환식 배터리를 통한 오랜 사용 시간 등을 제공하는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컬러를 통해 쉽게 분해, 조립이 쉽도록 유도한 직관적인 디자인은 별도의 설명서가 없더라도 사용할 수는 편의성도 제공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DL 타이푼 진공무선청소기는 20만 원 이하라는 부담 없는 가격대로 여타 다른 제품과 확연히 비교되는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가격대는 약간은 부담스러운 추가 옵션을 구매하더라도 넉넉한 금액이어서 풀옵션으로 진공청소기를 구매할 수 있게 한다.

    그동안 청소가 다소 귀찮았다면 JDL 타이푼 진공 무선청소기는 부담 없는 가격에 뛰어난 성능으로 높은 만족도를 줄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79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