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터넷

한국SNS인재개발원, ‘1인 미디어 창업박람회 미미콘2019(MEMECON2019)’ 참가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0-03 23:02:05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은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1인 미디어 창업박람회 미미콘2019(MEMECON2019)'에 참가한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후원하고 미미콘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미미콘(MEMECON)2019’은 음향, 조명, 스피치, 편집, 교육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1인 미디어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행사로, 수원컨벤션센터 1층에서 진행된다.

    ▲ 미미콘 2019에 참가한 한국SNS인재개발원


     10월 3일 진행된 행사에서 중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한국뚱뚱’ 유지원 크리에이터가 세계 최대 1인 미디어 시장 중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미디어 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콘텐츠 기획에 대해 강연했으며, 이상커플의 박기연 크리에이터가 초보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현업 유튜버의 경험담을 공유한다. 또한 ‘섭이는 못말려’ 채널의 유튜버 조섭의 팬밋업 행사가 함께 이루어졌으며, 유튜버 유준호가 MC를 맡아 진행한다.


     오는 4일 금요일에는 법무법인 율촌의 김기정 변호사, 최용한 변호사, 한승혁 변호사가 1인 미디어와 저작권, 세금, 방송법과 관련한 강의를 진행 할 예정이며, 유튜버 유준호의 팬밋업 행사도 함께 예정되어있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은 1인 미디어를 준비하는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관련 상담을 진행하며 초보 유튜버들을 위한 촬영 및 편집 노하우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SNS인재개발원이 선보이는 교육과정은 △1인 미디어 개론 △영상 기획 및 촬영 교육 △영상 편집 툴 교육 △채널 개설 및 저작권 교육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원데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과 △SNS마케팅 개론 △블로그 마케팅 △카카오톡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으로 진행되는 <원데이 SNS마케팅> 두 가지이다.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과 함께 각각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 2급/SNS실무 마케팅 2급에 응시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SNS인재개발원 강인환 본부장은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인터뷰에서 “1인 미디어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교육과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1인 미디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기 때문에 한국SNS인재개발원의 1인 미디어 교육 역시 더욱 다양해지고 퀄리티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영상편집, SNS매체 관리, 유튜브 관련 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블로그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57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