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하나금융투자] 이수페타시스 - 본업 5G수혜 자회사 적자축소·목표주가 78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 홍진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20 06:20:31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8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하나금융투자 이정기 애널리스트는 이수페타시스( 코스피 07660 ISU Petasys Co.,Ltd. KIS-IC : 전자장비 및 기기 | KRX : 전기,전자 | KSIC-10 : 연성 및 기타 인쇄회로기판 제조업)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800원을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2020년 예상 EPS에 주요 5G장비주의 12개월 선행 PER(주가수익비율) 13.2배 적용해 산출했다. 5G 성장에 힘입어 페타시스법인의 제품군과 고객사 확대로 실적이 견조함에도 불구하고 5G 장비주에서 소외됐다. 그 이유는 연결회사들의 실적 부진이 지속된 탓이다.

    2019년 하반기 들어 연결법인의 일회성 비용이 불가피하게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나 본업은 5G제품과 데이터 센터 향 수주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예상되고 있어 2020년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현 주가는 2020년 기준 PER 8배에 불과해 밸류에이션 매력도 또한 높은 상태다.

    이수페타시스는 통신장비용 고다층 인쇄회로기판(MLB = Multi Layer Board) 부품 글로벌 2위 회사다. 이수페타시스는 통신 네트워크 휴대폰 등의 장비에 이용되는 PCB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2003년 코스피시장에 상장했다. 이수페타시스 본사와 미국 법인은 라우터 스위치 광통신장비 등 통신장비에 들어가는 18층 이상의 초다층 기판인 MLB(Multi-layer Board)를 제조 판매 중이다.

    이수페타시스는 초다층 PCB 업체 내 2018년 글로벌 점유율 17%를 차지했다. Nokia Cisco Juniper Google Facebook 등이 주요 고객사이다. 삼성 LG는 이수엑사보드의 주요 고객사로서 휴대폰 카메라 모듈 등에 들어가는 HDI RFPCB FPCB 제품군을 제작 판매중이다. 중국 Hunan 법인은 중저층제품 HDI 전장 등 다양한 제품에서 고부가가치 제품군으로 전환중이다. 아울로 제품군 축소와 대규모 인력 감축으로 적자폭이 큰 폭으로 축소되고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2019년 하반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되고 2020년 실적의 고성장이 기대된다. 이수페타시스는 본업의 견조한 성장과 실적 부진 법인의 적자폭 축소에 힘입어 2019년 하반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될 전망이다. 이어 2020년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실적개선의 근거는 #MLB 부문에서 유선+무선으로 장비군 확대와 주요 고객사의 수주 증가 #이수엑사보드 법인과 중국 후난법인의 고부가가치 제품 군으로의 집중과 이익정상화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다. 작년 이맘 때 단순기대감으로 한 달여의 짧은 기간동안 2배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다. 현재 주가는 우려를 선반영한 상태로 판단되며 리스크 해소 단계로 접어들면서 주가상승흐름이 예상된다.

    이수페타시스는 인쇄회로기판(PCB) 전문 제조업체다. 사업환경은 ▷IT산업 기술진보에 따른 고성능화로 PCB 산업은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동통신사들의 네트워크 장비 투자 증가로 통신장비용 PCB 수요는 증가할 전망이고 ▷스마트기기 보급 확산,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발전이 통신장비용 PCB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경기변동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는 산업군에 속해있으며 통신망 투자나 스마트폰 경기의 영향을 받아왔다. 주요제품은 ▷제품 등 PCB (97.1%) ▷상품 PCB (2.8%) 등으로 구성된다. 원재료는 ▷THIN CORE(63.5% 회로형성 기본원자재 ▷PREPREG(34.9% 층간절연 및 접착) ▷COPPER FOIL(1.5% 외층회로형성) 등이다. 이수페타시스는 연성 및 기타 인쇄회로기판 제조업종에 속해 있으며 해당 업종에서 매출기준 1위를 달리고 있다. 2~5위 기업은이노플렉스 와이케이티 씨엠파트너 타이거일렉 등의 순이다.

    이수페타시스는 ▷통신장비 투자 확대 ▷미국수출 비중 증가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이 진행되면 수혜를 입어왔다. 동사의 재무건전성은 중하위등급으로 평가됐으며 ▷부채비율 110% ▷유동비율 123% ▷자산대비차입금비중35% ▷이자보상배율 9배 등으로 요약된다. 진행중인 신규사업은 미공개상태다.

    이수페타시스의 ▷최고경영권은 ▷서영준 대표이사가 맡고 있다. ▷옛상호는 페타시스였고 ▷설립일은 1972년 2월 4일 ▷상장일은 2003년 10월7일이다. ▷종업원수는 2019년 6월 기준 916명이다. ▷본사 소재지는 대구 달성군 논공읍 논공로 52길 36이다. ▷감사의견은 적정으로 ▷대성삼경회계법인이 제시했다. ▷주거래은행은 한국산업은행 대구성서지점이다. ▷주요품목은 P.C.B(인쇄회로기판)과 M.L.B 제조 등의 제조와 판매다.

    [하나금융투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8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하나금융투자 이수페타시스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7,8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2020년 예상 EPS에 주요 5G 장비주의 12M fwd PER 13.2배 적용하여 산출하였다. 5G 성장에 힘입어 페타시스법인의 제품군 및 고객사 확대로 실적이 견조함에도 불구하고 5G 장비주에서 소외되었던 이유는 연결회사들의 실적 부진이 지속되었기 때문이다. 2019년 하반기는 연결법인의 일회성 비용이 불가피하게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나 본업은 5G 제품 및 데이터 센터향 수주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예상되어 2020년은 더욱 맑을 전망이다. 현 주가는 2020년 기준 PER 8배에 불과해 밸류에이션 매력도 또한 높다.

    □ 통신장비 내 MLB 부품 글로벌 2위 회사


    이수페타시스는 통신, 네트워크, 휴대폰 등의 장비에 이용되는 PCB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2003년 코스피에 상장했다. 이수페타시스 본사 및 미국 법인은 통신장비(라우터, 스위치, 광통신장비 등)에 들어가는 18층 이상의 초다층 기판인 MLB(Multi-layer Board)를 제조/판매 중이다. 초다층 PCB 업체 내 2018년 글로벌 점유율 17%를 차지했으며, Nokia, Cisco, Juniper, Google, Facebook 등이 주요 고객사이다. 이수엑사보드는 삼성, LG를 주요 고객사로 휴대폰, 카메라 모듈 등에 들어가는 HDI, RFPCB, FPCB 제품군을 제작/판매한다. 중국 Hunan 법인은 중저층제품, HDI, 전장 등 다양한 제품에서 고부가가치 제품군으로 제품군 축소와 대규모 인력 감축으로 적자폭 큰 폭으로 축소 중이다.

    □ 2H19 영업이익 흑자전환, 2020년 실적 고성장 기대


    이수페타시스는 본업의 견조한 성장과 실적 부진 법인의 적자폭 축소에 힘입어 2019년 하반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2020년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주요 근거로는 1) MLB 부문에서 유+무선으로 장비군 확대 및 주요 고객사 수주 증가 2) 이수엑사보드 법인과 중국 후난법인의 고부가가치 제품 군으로의 집중 및 이익정상화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이다. 작년 이맘때 단순 기대감으로 한 달여의 짧은 기간동안 2배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다. 현재 주가는 우려는 반영되었고 리스크는 해소 단계로 매력적이다.


    베타뉴스 홍진석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18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