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넷플릭스, 추석맞이 넷플릭스 가이드 '추석 상담소' 공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11 13:41:47

    ▲ 넷플릭스의 추석 상담소 인포그래픽©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추석을 맞아 온가족이 즐겁게 추석을 보낼 수 있는 넷플릭스 사용법을 소개했다.

    긴 이동길에 단연코 가장 중요한 것은 핸드폰 보조배터리와 이어폰. 배터리도 빵빵하게 충전하고 짐 가방을 들고 출발했는데, 데이터 때문에 맘 놓고 즐길만한 콘텐츠가 없다면 이것은 팥 없는 단팥빵이다. 데이터 걱정에 와이파이를 연결했는데 속도가 너무 느리면 그것 또한 희망고문이다. 넷플릭스는 이동 중에도 데이터 그리고 느린 와이파이 걱정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에서 넷플릭스 앱을 실행하고 보고 싶은 쇼를 선택해보면 에피소드나 쇼 아래에 저장 다운로드가 있다. 인터넷이 빠른 집에서 여러가지 콘텐츠를 저장해서 이동 중 사용하니 당연히 데이터가 샐 틈도 없고 느린 와이파이때문에 영상이 끊어질 걱정이 없다.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도 연휴 기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와이파이 환경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시청 중이던 시리즈의 다음 에피소드를 앱에 저장한다. 아차족들을 위한 기능이다. 와이파이가 작동할 때만 기능이 활성화 되니 데이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본격적으로 가족이 모두 모여 같이 볼 수 있는 콘텐츠를 감상하려고 할 때는 큰 화면이 제격이다. 요즘 핸드폰 사이즈가 커졌다고 하더라도 두 명 이상이 보기엔 스마트폰 화면은 턱없이 작다. 넷플릭스는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 TV, 노트북, 태블릿 등 조금 더 큰 화면에서도 즐길 수 있다. 오랜만에 찾아 뵌 부모님이 최근 IPTV를 U+TV로 바꿨다면 방법은 간단하다. IPTV 리모콘에 있는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메뉴 버튼을 눌러 화면에서 넷플릭스를 선택하면 된다. 귀성길에 가족들과 함께 봐야겠다고 찜해둔 콘텐츠가 있다면 로그인만 하면 간단하게 ‘가족극장’이 펼쳐진다.

    어린 자녀나, 코흘리개 조카가 찾아온 집이라면 추석 연휴 동안 키즈 프로필 기능을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무리 많은 가족이 모여도 무한한 아이들의 체력에 어른들이 지치는 것은 시간 문제. 해가 지거나 외진 곳이라 함께 외출할 수 없거나, 어른들이 바쁘고 삼촌이 함께 놀다가 지쳐 쓰러져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재미있는 영상을 볼 수 있는 막강한 기능인 넷플릭스의 키즈 프로필이 있다.

    별도의 프로필로 로그인해서 어린이의 연령에 맞춘 콘텐츠만 볼 수 있으니, 아이들끼리 봐도, 성인 가족멤버가 없이도, 넷플릭스 키즈 콘텐츠라면 안심할 수 있다. 광고가 없는 서비스다보니 갑자기 튀어나오는 부적절한 광고를 걱정할 필요도 없다.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부터 신기한 스쿨버스2까지 취향과 연령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가 무궁무진해 아이들이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즐겨보는 국민 대표 애벌레 라바의 섬 탈출기, 라바 아일랜드와 숲속에서 펼쳐지는 모험기, 출동! 유후 구조대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다.

    추석을 평화롭게 홀로 보내는 혼추족이라면 콘텐츠 편당 과금 걱정 없이 한 달 멤버십으로 넷플릭스 무제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로 평소에 미처 보지 못했던 다양한 콘텐츠를 원하는 만큼 감상하는 추석은 어떨까?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960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