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현장]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최신 기술 적용으로 만나는 리얼한 전장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10 13:15:3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10일, 삼성동에 위치한 파르나스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국내 서비스 계획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오는 10월 25일, PS4, Xbox One, PC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며, PC버전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배틀넷'을 통해 출시, 국내에는 음성과 텍스트가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전동진 사장은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현실감 넘치는 전장을 유저분들께 선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유저들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위해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전동진 사장 © 사진=베타뉴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게임 전체를 통틀어 높은 몰입감과 마치 사진을 보는 듯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그래픽 엔진 기술을 적용했다.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최첨단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세계 용적 조명, 4K HDR,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 등 다양한 기법들을 통해 그래픽은 물론 물리 기반의 사실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모든 요소가 재창조된 '캠페인 모드'를 비롯해 쉽고 재미있지만 심도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는 '멀티 플레이', 친구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협동전'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멀티 플레이'는 완전히 새로워진 전략과 전술 플레이를 통해 긴박한 구역에서 빠른 액션이 펼쳐지는 2:2 대전 경험인 '총격전'과 전통적인 6:6부터 10:10 또는 20:20 '화력전 모드', 1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함께 대규모 전투를 벌이게 되는 '지상전'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싱글 캠페인 모드'에서는 다양한 배경의 국제 특수 부대원 그리고 자유의 투사 무리에 합류해 유럽의 상징적인 도시들과 화약고 같은 일촉즉발의 중동 지역을 가로지르며 숨막히는 비밀 작전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총기상 시스템을 통해 개인화와 총기 정비가 가능해진다. 총기 점검과 더 늘어난 개인화 요소들에 힘입어 전투에 필요한 최상의 장비와 무장을 갖출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PS4의 오픈베타를 진행하며, 20일부터 22일까지 PS4, Xbox One, PC버전의 오픈베타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0일부터 국내 PC버전 사전 예약 구매도 시작한다. 예약 구매자 및 사전 등록자는 20일부터 진행되는 오픈베타 참여 가능하며, 국내 미발매되는 다크 에디션 및 오퍼레이터 보급품 패키지 등 다양한 실물 상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국내 특성에 맞춰 PC방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전 예약 구매는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 '오퍼레이터 에디션', '일반판' 등 3가지로 진행된다.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85,000원)에는 본 게임을 비롯해 게임 안에서 사용 가능한 커스텀 전술 단검, 오퍼레이터 스킨, 장식용 무기 변형, 추가 보너스 아이템 등을 포함하는 3가지 테마의 오퍼레이터 팩,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명성 토큰, '콜 오브 듀티 포인트' 3,000점이 포함된다. 오퍼레이션 에디션(60,000원)은 '콜 오브 듀티 포인트' 3,000 점을 제외한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의 모든 구성 요소가 담겨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917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