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우먼스톡, 가수 KCM-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남성화장품 단독 론칭’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09 11:44:09

    연예인과 인플루언서의 콜라보, KCM 앨범 출시와 함께 남성화장품 론칭

    인플루언서 커머스로 탈바꿈 중에 있는 ‘우먼스톡’은 ‘셀럽공구’를 통해 유명 발라드 가수 ‘KCM’과 100명의 인플루언서가 함께 남성화장품을 단독 론칭 한다고 밝혔다. 셀럽공구는 오는 10월, 우먼스톡 version2.0 론칭을 앞두고 베타서비스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KCM이 진행하는 그루밍 남성화장품은 올인원 워시, 스칼프 케어 샴푸, 듀얼 립밤, 포마드, 다운펌, 올인원 에센스로 모두 6가지이다. 우먼스톡에서 9월 9일부터 9월 16일까지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독점 공동구매 형태로 진행되며, 시중가 대비 ‘20% 할인’된 최저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먼스톡은 블록체인 서비스 ‘스핀프로토콜 (SPIN Protocol)’과 협업하여, 중개인 없이 인플루언서가 공급자와 직접 딜 협의를 하고, 상품을 본인이 직접 선택 및 계약해 판매할 수 있는 ‘셀럽공구’를 운영 중인 커머스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가 스핀 홈페이지에 가입하게 되면, ‘셀럽공구’ 내 개인 샵이 생기게 된다. 생성된 캠페인 중 판매를 원하는 상품을 인플루언서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상품을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고, 구매자는 인플루언서의 SNS에 적힌 링크를 통해 개인 샵에 등재된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구조이다.

    우먼스톡 김강일대표는 “셀러가 되고 싶어 하는 인플루언서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본인의 역량에 맞게 판매 수익이 갈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해 10월 중 새로운 형태의 ‘우먼스톡’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며, “이번에 유명 가수 KCM이 참여한 것처럼 연예인과 인플루언서가 직접 협업하는 구조 또한 다양하게 기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셀럽공구는 인플루언서에게 보다 많은 수익이 돌아가는 형태로 인플루언서의 참여도가 상당히 높고, 지난 8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 선보인 ‘에뛰드하우스’ 제품도 인플루언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보다 높은 매출의 성과를 냈다”며, “지난 성과에 이어, 이번 유명 가수 KCM과 인플루언서 100명의 시너지 효과 또한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86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