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달빛조각사, 판타지 소설 속 로열로드를 모바일로 만나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06 09:52:28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가 2019년 연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서비스 준비에 돌입했다.

    오픈월드 형태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누적 독자 수 500만, 연재 기간 13년에 빛나는 판타지 소설 '달빛조각사'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원작 속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콘텐츠, 독특한 직업 군을 구현해 이용자들이 마치 소설 속 가상 현실 게임 '로열로드'에 접속한 것 같은 느낌을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달빛조각사'는 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대표가 제작하는 첫 모바일 MMORPG인 만큼 '대작과 거장의 만남'으로 사전 예약 시작 하루 만에 100만이 참가를 하는 등 소설 독자들과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달빛조각사'의 세계관은 근 미래에 천재 과학자의 주도하에 수십 년 간의 개발을 거쳐 출시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75%를 자랑하는 가상현실 게임 '로열로드'를 기반으로 펼쳐진다.

    '로열로드'에 접속한 이용자는 가상 현실 세계 '베르사 대륙'에서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생활을 하면서 신비로운 '월드'들을 탐험하며 모험을 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에는 총 다섯 가지 클래스의 직업이 존재한다. 여기에 베일에 감춰진 또 하나의 새로운 직업이 존재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험 스타일에 따라 직업을 정하고 해당 직업에 따라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이야기를 펼쳐나갈 수 있다.

    '달빛조각사'에는 원작 소설에서 만날 수 있었던 방대한 '베르사 대륙'이 그대로 재현돼있다. '세라보그', '바란', '라비아스의 바르칸 지하묘지'등 대륙 안에 끝없이 이어진 지역들이이 각각 저마다의 이야기를 담고 모험가들을 기다린다.

    이용자들은 '베르사 대륙'에서 원작의 주인공 '위드'와 함께 모험을 즐기거나 나만의 스타일로 자유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드넓은 필드를 모험하거나 각양각색의 생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중 가장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콘텐츠는 '전투' 콘텐츠다.

    인스턴스 던전 '혼돈의 입구'는 미션을 수행하며 대륙을 누비던 모험가들이 지루함을 느낄 때 짜릿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입장할 때마다 새롭게 변하는 던전에서 이용자들은 진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달빛조각사의 대표 축제 '기사단장 선발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매 주 토너먼트 방식의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로자임 왕실'에서 개최하는 이 축제에서 우승을 하면 기사단장이 돼 칭호와 장비, 전용 퀘스트 및 왕궁 입장 권한까지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모험 중 '대전 모드' 선택을 통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필드 탐험을 짜릿한 전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달빛조각사'의 매력 중 하나는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물고기 뿐만 아니라 독특한 아이템까지 잡을 수 있는 '낚시'를 비롯해 모험 중 얻은 재료로 대장,재봉 기술을 통해 나만의 장비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제작', 직접 구한 재료로 기력을 채워줄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요리', 그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하우징' 등 무궁무진한 생활형 콘텐츠 패키지가 이용자들에게 손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달빛조각사'에는 모험에 함께 동행할 다양한 '모험 메이드'들이 등장한다. '펫', '버디', '용병' 들은 모험가들이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동행해 더 이상 모험과 전투가 외롭고 쓸쓸하지 않게 해준다.

    '달빛조각사'에는 그 어떤 게임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한다.바로 '조각'이다.이용자들은 '조각 제작 의뢰'를 하거나 모험 중 아이템 획득을 통해 '조각'을 얻어 '하우스'를 꾸미고 다양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재료를 가지고 직접 '조각'을 할 수도 있다.

    모험가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곳곳에 숨어있는 '히든퀘스트'를 발견할 수 있다. '히든퀘스트'를 성공하게 되면 알려지지 않은 보상들을 얻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78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