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엔비디아-ASUS,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원에 ‘쿼드로 RTX 6000 GPU’ 적용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05 11:24:33

    엔비디아와 ASUS(에이수스)가 현재 가장 강력한 성능의 노트북인 'ASUS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원(ProArt StudioBook One)'에 쿼드로(Quadro) RTX 6000 GPU를 제공한다. 이로써 국제가전박람회 IFA에서 발표되는 12개의 신규 시스템을 포함해 RTX 스튜디오 시스템의 수는 39개로 확대됐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원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쿼드로 RTX 6000으로 크리에이터와 이노베이터들은 책상에 얽매일 필요 없이 고사양 데스크톱급 워크스테이션의 강력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전문가들은 RTX 스튜디오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어디서든 3D 애니메이션 생성, 실제적인 제품 설계 렌더링, 8K 비디오 편집, 지오메트릭 볼륨 데이터세트 시각화, VR을 통한 실제적인 건물 설계 시연 등 대량의 데이터세트를 처리하고, 연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엔비디아 쿼드로 RTX 또는 지포스(GeForce) RTX GPU가 통합된 RTX 스튜디오 시스템은 수백만명의 창작·기술 전문가들에게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AI 및 8K RED 비디오 가속 등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ASUS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원은 쿼드로 RTX 6000의 성능과 엔비디아의 새로운 ‘에이스(ACE)’ 레퍼런스 디자인 시스템 기능과 성능 및 휴대성을 완벽하게 결합한다:

    적용된 쿼드로 GPU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고급 쉐이딩 및 AI로 향상된 도구를 제공해 전문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는 엔비디아 튜링(Turing) 아키텍처 RT 코어 및 텐서 코어로 구성된다. 또 대규모 장면(scene), 모델, 데이터세트와 복잡한 멀티 앱 워크플로우를 처리하는 24GB 초고속 GPU 메모리가 적용됐다.

    또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시작하거나 시스템 재부팅 필요 없이, 애플리케이션의 용도에 따른 외장 그래픽과 내장 그래픽을 매끄럽게 전환하는 엔비디아 옵티머스(Optimus)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울트라 신 티타늄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 설계를 적용한 강력한 냉각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디스플레이는 100% 어도비(Adobe) RGB 컬러 지원, 전례 없는 수준의 컬러 정확도, 초기 팩토리 보정(factory calibration)의 정확한 색 표현과 4K 해상도, 120Hz의 주사율, 팬톤(PANTONE) 인증을 받았다.

    이 외에도 300W 출력을 갖춘 어댑터는 이전 동급 절반 크기로 충전과 전원을 공급하는 고밀도, 고효율을 실현해 무게와 크기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밥 피트(Bob Pette), 엔비디아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부문 부사장은 “RTX 스튜디오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얇고, 휴대가 용이한 형태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기능을 구현한다”며, “쿼드로 RTX 6000이 탑재된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하는 크리에이터와 같은 전문가들은 원하는 곳 어디서든 까다로운 프로젝트 작업에 RTX의 첨단 기능과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74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