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픈메디칼-투플랫, 전략적 제휴통한 글로벌 마케팅 강화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19 18:36:58

    헬스앤 뷰티 종합 유통사 오픈메디칼(대표 신재호)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회사 투플랫 (대표 양순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투플랫이 진행하는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통해 아마존, 타오바오, 이베이, 유럽 주요국 전자상거래 업체에 판매 확대를 통한 상호 윈-윈 전략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투플랫은 미국, 중국, 프랑스,독일, 일본등 다양한 국가와의 글로벌 판매망에 오픈메디칼에서 보유한 핵심상품을 판매하여 수익 확보가 가능하고, 오픈메디칼도 투플랫을 통해 추가 수익모델을 확보하고 홍일점, 비이타민,티파워유등 핵심상품의 글로벌 인지도도  향상 시킬수 있다.
     
    투플랫 양순호 대표는 미샤로 알려진 에이블씨앤씨 대표이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 KoDiCC)의 회장도 맡고 있어 이협회 가입자인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오픈메디칼과 상호 윈-윈방안도 검토중이다.
     
    이번 제휴를 추진하는 핵심 제품군은  두가지이다.
    첫번째는 생체바이오 제품으로 5G시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스마트시대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미국이나 유럽에도 유사상품이 없는것을 감안하여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비이타민과 티파워유는 CE인증과 특허를 보유하고 전자파나 블루라이트를 원천적으로 없애는 감쇄기술로 전자파를 차단하는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되며, 집중력 향상과 눈의 피로 감소 및 안구 건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두번째는 오픈메디칼이 금번에 출시한 홍일점 건강기능 식품 2종이다. 홍일점 갱년기제품은 식약처 개별 인정형 석류추출물(제2015-28호)와 홍삼,작약등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이 겪는 홍조, 발한, 우울감, 불면증, 신경쇄약, 손발저림등 갱년기 삶의 질 개선지수등의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는 제품이다.
     
    홍일점 비타민C 프리미엄은 영국산 DSM사 비타민C를 주원료로 하여 갱년기에 좋은 석류와 코엔자임Q10, 밀크씨슬, 건조효모, 생선콜라겐, 셀레늄등을 부원료로 하여 만든 제품이다.
     
    양사는 또한 투플랫이 보유한 녹십자웰빙 크릴오일, 오픈메디칼이 보유한 중외제약 건강기능식품등 경쟁력 있는 상품을 상호 보유한 특판 및 농협등 폐쇄몰, 기타 유통 플랫폼을 활용하여 파이를 확대 하기로 하였다. 오픈메디칼은 금번 제휴를 기념하여 회원전용관이나 오픈비투비를 통해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오픈메디칼 노병철운영대표는 "오픈메디칼은 투플랫과 제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아마존등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을 확대하게 되었다"며, ​"향후 양사는 단순 B2C진행뿐 아니라 B2B, 특판, 수출등 상호 강점을 극대화할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규모의 경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16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