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사천시보건소, 신수도 어업인 대상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19 14:25:05

    ▲ 사천시보건소, 신수도 어업인 대상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사진제공=사천시)

    ◆낙도지역을 찾아가 어업 작업에 따른 직업성질환 진료와 교육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지난 17일 동서동 신수도 어업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는 의료취약지인 낙도지역을 찾아가 어업 작업에 따른 직업성질환 진료와 교육을 통하여 어업인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및 어업안전보건센터 주관 사업이다.

     사천시보건소가 주최하고 경상대학교병원 어업안전보건센터에서 주관하여 동서동 신수도 어업인을 대상으로 일반(정형외과) 및 한방 진료, 기초 건강측정 결과에 따른 맞춤형 심뇌혈관질환 관리 교육, 자원봉사자의 이·미용(염색) 봉사 등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통해 발굴된 고 위험군은 어업인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하여 사천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관련기관 의뢰를 통해 지속적인 사례 관리를 할 예정이다.

    사천시, 신규 자동차 등록번호판(8자리) 인식시스템 사전 업데이트

     사천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신규 승용자동차(자가용, 렌터카) 등록번호판이 기존 7자리에서 8자리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승용자동차의 등록번호 용량부족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고 번호판 위·변조 방지 및 야간 시인성 확보 등을 위해 승용자동차 등록번호판 등록체계를 전면 개편함에 따른 것이다.

     새로 도입되는 번호판은 기존 흰색 번호판에 앞 숫자 한자리가 추가된 ‘페인트식 번호판’과 앞 숫자와 국가상징 및 축약부호, 위·변조방지 홀로그램 등이 추가된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필름식은 2020년 7월부터 도입 예정)의 2가지 방식으로 제작된다.

     아파트, 주차장, 쇼핑몰 등에 설치된 기존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은 8자리 새로운 번호판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시설물의 관리자들은 9월 신규 등록번호판 도입 전까지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여름방학 글로벌인재 영어캠프’ 수료식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송도근 시장)은 초등학생 62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3주간 여름방학 글로벌인재 영어캠프를 실시하고 지난 17일에 수료식을 가졌다.

     여름방학 글로벌인재 영어캠프는 교육발전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영어권 문화 습득을 위해 진주교육대학교에 위탁하여 추진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레벨테스트를 통한 수준별 맞춤식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를 활용한 영어 학습능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합숙이나 단체활동을 통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성교육도 같이 진행됐다.

     ◆사천 곤명면 옥동~도금마을 시도20호선 도로 개통

     사천시는 그동안 도로가 협소하여 지역주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어오던 곤명면 옥동~도금간 시도20호선을 왕복 2차로로 확․포장하여 지난 8월 초 개통했다.

     기존 도로의 폭이 약 3.5m로 협소하여 농기계 및 차량교행이 어려워 운전자와 보행자의 통행불편과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었다.

     이에 시는 길이 1.4km, 폭 8m의 2차선 도로 확․포장을 위하여 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하여 2017년부터 공사착공 하였으며 2019년 7월 말 준공에 이르게 됐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159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