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군-주요기관-향토기업 상생발전 힘 모은다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19 14:24:03

    ▲산청군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산청군)

    ◆판로확보 위한 간담회…업무협약 체결도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산청군은 19일 군정회의실에서 지역 농축특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향토기업의 판로확보를 위한 주요기관장 간담회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재근 산청군수와 신동복 군의회 부의장, 전범욱 산청경찰서장, 하현희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상욱 산청소방서장, 권동현 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주요기관과 지역 향토기업이 힘을 합쳐 주요 생산 제품의 판로를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상생협력을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산청군 향토기업의 주 출하 품목에 대한 안정적 판로 개척지원 △지역내 로컬 푸드 확대를 위해 산청 농특산물, 농가공류 제품 홍보 지원 △기타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겼다.

    ◆보건의료원 미취학 아동 시력 무료 검진

    산청군보건의료원은 21일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시력장애 예방을 위해 무료 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아동들의 눈 질환을 조기 발견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자가 시력검진을 통해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원은 지역 내 19곳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동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시력 검진표를 배부해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1차로 자가 시력검진을 시행한다.

    의료원을 이를 바탕으로 2차 검진 대상자 76명에 대해 시력과 조절마비굴절검사, 약시검사, 사시검사에 대해 전문의 정밀검진을 진행한다. 정밀검진 결과에 따라 눈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에게는 수술비가 지원된다.

    ◆추석 선물 산청 농특산물로 준비하세요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이 19일부터 9월8일까지 ‘추석맞이 특별전’을 진행한다.

    주요 상품은 GAP인증 햇배, 고랭지 햇사과, 친환경 쌀, 지리산 천연꿀, 곶감, 상황버섯, 표고버섯, 산나물, 산양삼, 한방약초, 건강식품, 간식류 등 모두 53개 상품이다.

    행사기간에 구매하면 최대 36%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우수 구매고객에게는 결제금액의 5%포인트 적립과 전 상품 무료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스토리 ‘산청군직거래장터’에서는 31일까지  구매고객 중 최고금액 구매고객 10명, 최다건수 구매고객 10명, 추첨 13명 등 모두 33명에게 3만원 상당 농·특산물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15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