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초코파이의 고급화?'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초코파이 마카롱' 출시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7-25 10:37:21

    ▲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출시한 초코파이 마카롱. © 오리온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오리온 프리미엄 디저트 매장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초코파이 마카롱'을 25일 출시하면서 관심이 쏠리는 모습이다.

    '초코파이 마카롱'은 프랑스 정통 디저트인 마카롱을 초코파이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마카롱 속에 버터크림과 마시멜로를 더블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겉을 감싸는 크러스트도 머랭 속에 아몬드 파우더를 넣어 구워내 쫀득함과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빅 사이즈의 마카롱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크기도 일반 마카롱 대비 약 30% 더 크게 만들었다. 리얼 초콜릿으로 만들어 진한 초콜릿 풍미가 특징인 '초코', 리얼 화이트초콜릿에 천연 바닐라를 넣어 깔끔한 맛이 일품인 '바닐라', 산딸기와 딸기로 만든 더블베리잼을 넣어 톡톡 터지는 딸기씨의 식감이 재밌는 '딸기', 황금비율로 혼합한 레몬잼과 버터크림의 조화로 상큼함을 즐길 수 있는 '레몬'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차별화된 맛뿐만 아니라 알록달록한 예쁜 천연 색감으로 SNS 인증샷을 즐기는 1030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초코파이 하우스는 초코파이를 프리미엄 버전으로 다시 탄생시킨 '디저트 초코파이'를 판매하는 매장. SNS 등에서 입소문이 나며 '디저트 맛집'으로 자리 잡았고, 디저트 초코파이도 2017년 12월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수원역, 수서역 등 주요 거점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최근 인천국제공항 내 면세점에 입점해 우리나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6월부터는 디저트 초코파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원두를 블렌딩한 '콜드브루 커피'도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디저트 시장을 주도하는 1030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카롱을 초코파이 하우스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했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로, 또 가족과 연인 간 특별한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3397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