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올 여름 휴가는 집에서 즐겨볼까…홈캉스 유용 가전 '눈길'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19 08:30:30

    여름 휴가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최근에는 수많은 인파에 북적거리는 피서지 대신 집에서 여유롭고 편안하게 여름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일명 ‘홈캉스(Home+Vacance)’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집에서 즐기는 휴가이지만, 유명 해외 휴양지를 방문한 듯 럭셔리하고 고급스럽게 휴가기간을 보내는 것이 ‘홈캉스족’의 특징. 이에 욜로(YOLO)와 힐링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홈캉스’를 즐기기 위한 여름 휴가 가전 아이템을 소개한다.

    ▷ 공기청정기 

    ▲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

    홈캉스를 위해서는 실내 공기질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때 공기청정기는 유용한 가전이다. 일렉트로룩스의 ‘퓨어 A9’은 집안 공기 질 뿐 아니라 인테리어까지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퓨어 A9은 딥 헤파 13 설계가 적용되어 프리필터로 큰 먼지를 제거하고 헤파 13등급 집진 필터로 초미세먼지의 8분의 1 크기까지 제거한다. 또,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물질,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과 생활악취를 잡아낸다. 이 밖에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나이트 모드, 미세먼지 농도를 한 눈에 알려주는 4단계 라이팅, 이동을 위한 바퀴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 이동식 에어컨

    ▲ 신일 이동식 에어컨

    시원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해 적재적소에 이동·배치할 수 있는 이동식 에어컨이 주목 받고 있다. 신일 무빙 에어컨은 바퀴가 달려 방마다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다. 선풍기·냉풍기 보다 시원하지만 에어컨보다 저렴하다.

    주변 온도를 감지해 설정값에 따라 냉방·송풍으로 작동하는 ‘자동풍’, 실내 온도가 23도보다 낮아지면 작동하는 ‘송풍’,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내려주는 ‘냉방풍’까지 다양한 바람 선택이 가능하다.

    콤팩트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원하는 곳에 설치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 프로젝터

    에이수스 젠빔 E1Z

    ‘에이수스 젠빔 E1Z’는 단거리 투사 렌즈를 탑재해 좁은 공간에서도 대형 화면을 볼 수 있다. 3.7m의 거리만 확보된다면 최대 120인치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최대 밝기가 150안시에 달해 일반적인 50~100안시의 빔 프로젝터보다 어두운 곳은 물론 밝은 곳에서도 또렷한 투사가 가능하다. 307g의 무게로 휴대성이 높고 따로 전원 코드를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 얼음정수기 냉장고

    ▲ LG전자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LG전자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1시간에 한 번씩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셀프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가 직접 셀프케어 버튼을 눌러 살균할 수도 있다.

    냉동실과 동일한 온도에서 얼음을 만들어 얼음이 오랫동안 단단하게 유지되고 물·에너지 소모도 덜 하다. 깨끗한 얼음으로 여름음료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24시간 내내 0.5℃ 이내의 온도 편차로 정온을 유지하는 ‘24시간 자동정온’ 기능이 탑재돼, 여름철에도 과일, 야채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커피메이커

    ▲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커피메이커는 ‘커피 프로그래밍’ 기능 하나로 커피 농도조절부터 보온, 자동 커피 추출 기능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에 탑재된 ‘원터치 아로마 선택기’기는 일정 시간보다 커피를 천천히 추출해 원두의 아로마 향을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원두 샤워 시스템’으로 물이 원두와 맞닿으면서 발생하는 열 손실을 줄여,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스마트 LCD디스플레이, 분리 세척이 가능한 투명 물탱크와 골드 톤의 영구 필터 등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